3) 참사랑을 심자 - [8대교재교본] 천성경 참하나님의 조국광복

3) 참사랑을 심자

사랑 아니고서는 하나 만들 수 없습니다. 둘을 하나 만드는 데는 말 가지고 안 됩니다. 둘이 하나 되기 위해서는 무엇이 있어야 되느냐? 물질 가지고 하나 되었다면 물질이 떠나게 되면 도망가는 것입니다.

제3자의 소개로 말미암아 무슨 사연을 통해서 하나 됐다면, 그 사람이 없어지면 떠나버리는 것입니다. 둘이 하나 되기 위해서는, 영원히 하나 되기 위해서는 사랑이 있어야 합니다. 사랑 아니면 안 됩니다. (51-75, 1971.11.1)

하나님을 중심하고 볼 때, 근본은 사랑입니다. 사랑이 있으면 통일은 자동적으로 이루어집니다. 사탄보다 더 수준 높은 사랑을 하면 사탄도 끌려오게 됩니다. 하나님은 최고의 선과 사랑을 주기 위하여 천지를 창조하신 것입니다. (13-95, 1963.10.23)

사랑이 위대한 것이 그것입니다. 상하고저의 거리를 초월하고, 공간과 시간을 초월해가지고, 공동소유의 이념을 즉각적으로 공유할 수 있는 권내에 참석할 수 있고, 참가할 수 있는 능력이 사랑의 길에 있더라! 이건 놀라운 사실입니다. (168-199, 1987.9.20)

사랑이 있으면 어떻게 돼요? 멀던 것이 더 멀어지나요, 가까워지나요? 사랑이 왜 좋으냐? 이걸 알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먼 것도 극히 가까이 하나 만들 수 있다는 것입니다.

동양사람과 서양사람을 누가 정치의 힘, 군사의 힘, 문화의 힘 가지고 하나 만들 수 있나요? 문화의 힘, 경제의 힘, 어떤 힘을 가져도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 뭐만 있으면 하나가 돼요? 사랑입니다. 이제 그 사랑이 왜 좋다는지 알겠어요? (96-212, 1978.1.22)

인간이 사랑을 제일 좋아하는 것은 사랑이 전체를 통일시켜서 내 것으로 만들 수 있는 주체이기 때문입니다.

사람들은 사랑이 얼마나 좋은 것인지 완전하게 알 길이 없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사랑을 들고 나온 것입니다. (18-329, 1967.8.13)

사랑의 마음은, 사랑의 힘은 죽이려고 하던 그 원수들까지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극과 극, 반대되는 것을 하나 만들 수 있습니다. 여자하고 남자는 뭐예요? 극이에요, 극이 아니에요? 여자는 여자들끼리 좋아해요? 여자 둘이 만나가지고 말하기를 `난 네 손에 반했다. 아이구 좋아라, 아이고 좋아라!` 하면(웃음) 거 얼마나 기분이 나빠요? (96-213, 1978.1.22)

통일의 방안이 어디에 있느냐? 위해주는 데 있습니다. 그러면 남북이 통일하는데 김일성이 하자는 대로 할 것이냐? 김일성이 하자는 대로 하는 것이 아닙니다. 사랑이 깃든 것은 무엇이든지 받고 싶은 좋은 것이기 때문에, 그 좋을 수 있는 입장에서 영원히 줄 수 있는 자리에 서게 되면 이북도 통일되는 것입니다. 현재 이북 백성들이 사는 이상의 입장에서 영원히 줄 수 있는 기반만 잡게 되면, 공산당의 선전 따위는 먹히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대한민국이 경제 분야, 생활 분야, 지식 수준 등 모든 분야에서 월등해가지고 영원히 줄 수 있는 입장에 서게 되면 완전히 하나 되지 말라고 해도 하나 되는 것입니다. (36-76, 1970.11.15)

선은 부딪치는 때마다 발전하는 것이요, 가는 곳곳마다 백승(百勝)하는 것입니다. 어려운 것 같지만 이 원칙에 입각하게 될 때는 이 원칙이 틀리지 않는 한 반드시 승리를 가져오는 것입니다. 이 원칙에 의해서 살고, 이 원칙에 입각하여 희생하는 사람은 반드시 승리할 것입니다.

내가 본 이익을 내 이익으로 여기는 것이 아니라 국가의 더 큰 이익으로 여기고, 승리를 하면 그 승리한 가치를 내 것으로가 아니라 나라의 것으로 세계의 것으로 돌리는, 이런 사상을 펴 나가는 단체가 있다면, 세계가 망하는 한이 있더라도 그 단체는 망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내용을 가진 통일사상은 망하지 않는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41-96, 1971.2.13)

빚지는 데서는 통일이 안 됩니다. 빚지는 데는 통일이 없습니다. 빚져가지고 천국이 이루어질 수 없습니다. 빚져가지고는 부흥이 되는 법이 없습니다.

빚진 것을 몇 배로 이자를 쳐서 완전히 갚을 수 있는 여유가 있게 될 때, 거기에 부국(富國)이 설정되는 것입니다. 천국이라는 것은 부국 중의 부국이기 때문에 빚지는 자리에서는 불가능합니다. (82-334, 1976.2.1)

결국은 어디로 가야 되느냐? 사랑을 찾아가야 됩니다. 돈도 모아 보고, 세계도 지배해 보고, 학자도 되어 보고, 인간들이 좋다는 것을 다 해 보니, 다 쓸데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어디로 돌아가야 되느냐? 참된 사랑과 하나 된 나 자신, 몸과 마음이 하나님의 종적 사람과 횡적 사람이 일치될 수 있는 나, 이렇게 일치된 남자 여자가 하나님의 종적 사랑을 중심삼고 영원히 핵이 뼈와 같이 되어가지고 그 몸뚱이가 둥글어지는, 하나 되는 그것 외에는 없다는 것입니다. (178-113, 1988.6.1)

이제 여러분들은 하늘나라의 사랑의 머슴살이를 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하늘나라를 짓는 사랑의 머슴살이요, 사랑의 비밀결사대원이요, 스파이 공작 정보요원이라고 생각하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무슨 짓인들 못하겠어요? 살기 위해서는 남자가 여자 노릇도 할 수 있는 겁니다. 거지 노릇도 할 수 있는 겁니다.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는 자기 일족을 살리고 자기 나라를 살리기 위해서는 나는 그 이상 할 수 있다는 마음 자세를 가지고 실제 행동을 그렇게 하게 될 때는 부락은 말없이 자연 굴복할 것입니다. (185-106, 1989.1.3)

참된 사랑을 중심삼은 종대 뿌리와 참된 사랑을 중심삼은 참된 종대의 순이 필요합니다. 여러분들과 같은 순 가지고는 안 됩니다. 그러니까 눈물을 흘리고 피땀을 흘려가지고 이 땅위에서 살다간 수많은 사람들 이상의 사랑을 여러분이 땅을 위해서, 마을 사람을 위해서, 하나님을 위해서 했다는 기준을 설정함으로 말미암아 정상적인 뿌리가 여러분에게 내리기 시작할 것입니다. (178-116, 1988.6.1)

여러분은 참부모 앞에 참자녀의 명분을 가졌기 때문에 상속권, 동위권을 부여할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하늘의 특권적 사실을 믿고 모든 것을 사랑권 내에 투입해야 됩니다. 하나님이 투입한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완전히 투입함으로 말미암아 일족이 부활할 것이고, 일족이 부활함에 따라서 일국이 부활할 것입니다. (177-162, 1988.5.17)

선생님은 세계적 조상의 자리에 서기 위해 이런 놀음을 했지만, 여러분들은 나름대로 종족적 조상이 되기 위한 그 전통을, 그 나름의 분야에 해당하는 전통을 이어받기 위해, 여러분 자신들도 그런 길을 가야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의 종족을 위해서, 일족을 위해서 전통을 세워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제부터 12지파가 편성돼 나갈 것입니다. 그러니 전통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자기를 생각하는 사람은 여기서 빠지는 것입니다. (131-64, 1984.4.1)

여러분들이 고향에 갈 때에는 참된 사랑을 갖고 가야 됩니다. 참된 사랑을 가지고 고향 땅에 가서 참된 사랑을 심어서 사랑하게 될 때는 여러분이 조상이 되는 겁니다. 여러분이 일대조(一代祖)가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이 박씨면 박씨로서 하늘나라에 접붙일 수 있는 일대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보게 되면 여러분의 아버지는 여러분의 아들 격으로 거꾸로 되는 것입니다. (177-162, 1988.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