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자의 입장과 종의 소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2권 PDF전문보기

양자의 입장과 종의 소원

왜 양자냐? 핏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복귀역사는 천사장 복귀역사에서부터 종의 복귀역사를 거쳐 양자 복귀역사를 하지요? 양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그것이 문제라구요. 아담 해와보다 못해 가지고는 어디까지나 종입니다. 아담 해와보다 나아야만 양자의 자리를 거쳐 아들의 자리에 올라갈 수 있는 것입니다.

왜 양자가 생겨났느냐? 핏줄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양자는 핏줄이 다르지만 하나님께 들어온 아들입니다, 직계의 자녀는 아버지 아담에서부터 모든 출발이 벌어지는 것인데. 그 반대의 자리에서 찾아 들어왔기 때문에 양자밖에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면 양자가 되려면 어떻게 되어야 되느냐? 세계적이어야 합니다. 세계적이라는 것은 어느 기준까지냐? 국가 기준을 대표한 세계적인 것이어야 합니다. 그러한 기준을 갖춘 사람이 누구냐? 예수 앞에 세례 요한이었습니다.

그리고, 본래의 아들딸이 결혼하지 않았는데 양자된 사람이 결혼할 수 있어요? 있어요, 없어요?「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담 해와보다 못해 가지고는 뭐라구요? 양자도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스라엘 역사는 예수님을 맞이하게 될 때 세례 요한을 통해 가지고 종의 역사에서 양자의 역사를 준비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유대교와 이스라엘 민족이 하나되지요? 아담 해와보다 나으니까 갈라지는 게 없어야 되지요? 그렇게 하나님와 양자권을 먼저 준비해서 예수를 맞는 거예요. 그런데 이 양자라는 사람이 언제나 생각해야 될 것은 무엇이냐? 역사를 두고 보면, 지금까지 종교역사는 천사장 복귀역사였습니다. 그래서 종은 언제나 주인 앞에 희생을 당하는 거예요. 종으로서 바랄 수 있는 소원은 주인을 잘 만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종의 생명과 재산이라는 것은…. 종은 나쁜 주인을 만나게 되면 생명이나 재산도 없는 거예요. 상대존재를 자기 마음대로 결정할 수 있어요? 없지요? 아무리 좋은 상대를 가졌더라도 나쁜 주인을 만나면 전부 빼앗기는 거라구요. 그렇지요?

그렇기 때문에 종으로서의 소원은 무엇이냐? 참된 주인을 만나는 것입니다. 참된 주인이 누구냐 할 때, 참된 종 앞에 참된 주인은 아담이지요. 그렇지요? 그 가외의 주인으로서 사탄이 지금까지 유린해 오는 거라구요. 우리의 모든 것을 사탄이 독차지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 종교의 역사는 종의 역사였습니다. 종은 천사의 입장이기 때문에 소유물을 가질 수 없었습니다. 천사는 본래 에덴 동산에서 소유물을 갖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종교를 믿는 사람에게 있어서는 소유가 없는 것입니다. 또, 이스라엘 민족 앞에 레위 지파는 제사장직만 갖고 있었고 소유권은 없었습니다.

그런 일관된 종교사상을 중심삼고 볼 때, 종교를 믿는 신앙자에 있어서 물질 소유라는 것은 원수가 되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것은 무엇을 말하느냐? 종의 역사 복귀문명권을 말하는 거예요. 이것이 지나 양자권 시대에 와 가지고야 내 나라가 있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