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에 있어서 중심의 자리를 차지하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3권 PDF전문보기

환경에 있어서 중심의 자리를 차지하려면

그러기 위해서는 훈련을 해야 돼요. 큰나무가 되기 위해서는 벼랑 끝에 섰더라도 뿌리를 깊이 박아야 되는 것입니다. 그러니 갈 길이 바쁘다구요. 알겠어요? 「예」

선생님이 뿌리가 되면 여러분은 가지가 되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여기 나무가 왜 이렇게 꼬불꼬불하냐?땅은 같은 땅인데 왜 이 나무는 이렇게 생기고 이 나무는 이렇게 생겼느냐?그것이 왜 그런지 알아요? 뿌리가 뻗는 데 있어서 이렇게 가다가 굳은 땅이 있게 되면 이렇게 돌아가기 때문에 그 영향을 받아서 그렇게 생긴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마찬가지 이치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전통을 올바르게 이어받아서 어디든지 바로 뿌리를 뻗어라 이거예요. 보라구요. 이 굳은 땅을 뚫고 나가게 되면 옥토가 되는데, 딱 한 꺼풀이 가려 있기 때문에 이것을 뚫고 나가는 날에는 나무 중에서 첫째 가는 나무가 될 것입니다. 그러나 깊다고 피해 가게 된다면 제일 꼴래미 마른 나무가 될 것입니다. 그럴 수 있는 길이 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는 나라가 가지 못하는 어려운 길을 뚫자는 거예요. 알겠어요?종교가 가지 못하는 어려운 길을 뚫자, 세계가 가지 못하는, 인류가 가지 못하는 길을 뚫자! 공산당이 지금 문제가 되고 있는데, 이것이 세계적으로 사상적인 문제에 있어서 파탄의 장벽이 되어 있는데 이것을 뚫자! 하나님은 문제가 없는데 사람이 문제 되니 이것을 뚫자!

기성교회와 같은 관념을 가지고 생활을 해서는 안 되겠어요. 지금까지의 습관적인 관념을 가지고 통일교회를 대해서는 안 되겠어요. 보는 관이 달라야 합니다.

자, 그렇게 알고, 더우기나 젊은 청년 남녀들은 형무소에 가서 교육은 못 받더라도 삼천리 반도 자유무대에 있어서…. 선생님은 20대 전에 벌써 팔도강산을 다 다녔습니다. 전라도, 경상도 전부 다 자진해서 다녔다 구요. 왜?뜻을 세웠기 때문입니다.

내가 서울에 있다고 서울만을 사랑하는 게 아니라, 삼천리 반도를 다 사랑해야 됩니다. 서울에서 눈물을 흘려도 애국애족하는 심정을 가지고 눈물을 흘려야 됩니다. 전라도 벽지에 가서도 하늘이 같이 사랑할 수 있는 땅이 되게 해달라고 눈물 흘려야 됩니다. 그런 놀음을 다 했다구요.

또, 명승지를 다 다녔어요. '나 문 아무개가 관광객으로 명승지를 찾아왔지만 나는 다르다' 다르다는 거예요. 그 누구가 몰라도 다르다구요. 남과 같아 가지고는 안 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달라야 됩니다. 길든가 크든가 높든가 해야 됩니다. 그렇지 않고는 그 환경에 있어서 주목의 대상이 될 수가 없고 중심의 자리를 차지할 수 없는 것이 자연이치가 아니냐?그렇지요?

그러려면 시작부터 달라야 됩니다. 출세하겠다는 사람, 세계통일하겠다는 사람 전부 다 거꾸로 지역 찾아가는 거예요. 앞으로는 전부 다 그런 훈련을 시킬 것입니다. 그래서 통일교회에 오래 있어 가지고 고생한 사람은 앞으로 전부 다 어느 회사 취직해서 사는 사람보다 더 좋은 집으로 해결해 주려고 합니다.

통일교회 믿는 사람들은 전부 다 통일교회 안 믿는 사람보다 나아야지요. 그걸 내가 만들어 주겠어요. 오래 안 가서 전부 다 외국 순회를 해야 되겠어요. 하고 싶어요. 안 하고 싶어요? 「하고 싶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