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는 최고의 사랑을 위해 죽자 하는 교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3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는 최고의 사랑을 위해 죽자 하는 교회

이런 관점에서 볼 때에 하나님의 이상은 동양에서 나올 성싶어요, 서양에서 나올 성싶어요?「동양에서…」 이런 것을 전부 다 귀납적으로 결론 지을 수 있는 것입니다. 여러분 미국 사람들, '오리엔트 컬쳐(orient culture;동양문화)' 할 때 기분이 좋아요?「예」 외적으로는 그렇지 않지만 내적인 기준에서는 이것을 세우지 않으면 미국이나 전체가 망합니다. 이게 레버런 문의 교훈이 아니라 하나님의 교훈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미국의 일반 가정에서 할머니 할아버지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요? 오늘 미국의 어머니 아버지들도 좋아하지 않지만 아들딸들이 이 제도를 좋아하는 사람이 있어요? 없다 이거예요. 아들딸들이 전부 다 집을 나와 도망가잖아요? 그러니까 비참하다는 거예요. 어떻게 하나로 살게 만드느냐 하는 이 운동이 미국에서 갖추어지면, 외적으로 갖추어진 모든 문화의 기준에 이 내적 사랑의 질서만 세우는 날에는 이 미국은 그냥 그대로 천국과 통할 수 있다고 보는 것입니다.

만약에 레버런 문이 어떠한 힘을 통해서 그렇게 만들었다고 하면 미국의 할머니 할아버지, 부모들이 좋아하겠어요, 나빠하겠어요? 아들딸들이 나빠하겠어요. 안 하겠어요? 그 부처들이 나빠하겠어요, 안 하겠어요?「좋아합니다」 여러분 센트럴 파크(Central Park;뉴욕의 중앙공원) 같은 데에 가 보라구요. 거기에 있는 할머니 할아버지들에게 내가 물어 봤다고요. '당신 행복하오?' 하고 물어 봤더니 불행하다는 거예요. 아들딸하고 같이 있고 싶고, 손자들하고 같이 있고 싶은 게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마음이라 이거예요. 거 이해돼요?「예」 또 아들딸들을 전부 다 헤쳐 놓고 무관심한 그런 어머니 아버지가 행복하겠어요?

그러한 사회 실정에서 통일교회에 들어간다고 반대를 한다구요. 이러니 이걸 뭐라 할까…. 반대하는 그것이 잘하는 거예요, 못하는 거예요? 「못하는 것입니다」 이제는 알았다구요.

여러분들은 어머니 아버지 계신 것을 진정 감사하라 이거예요. 하나님께 감사하라 이거예요. 어머니 아버지께 맨 처음 감사를 드리고, 남자로 태어났으면 남자로 태어난 걸 감사하고, 여자로 태어났으면 여자로 태어난 걸 감사하고, 내 자신에 있어서 철따라 자라게 되어 사춘기를 통해 가지고 이성을 그리는 그런 작용이 있는 것에 대해서 감사하고, 그런 방향으로 가야 될 것에 대해 감사하고, 그런 사람 대해서 감사하다고 생각하게 될 때, 하나님이 기분 좋겠어요, 나쁘겠어요? 생각해 보라구요. 「좋아해요」 그러면 하나님이 좋아하고 그다음에 천하의 만물들은 좋아하겠어요, 안 하겠어요?「좋아해요」

여러분들 생각해 보라구요. 엊그제 내가 배리타운에 가서 잉어를 수천 마리 잡았다구요. 고기를 잡았는데 아이구 저걸 어떡하나 불쌍해서…. 연못을 들이 푸니까 이런 거북이가 여섯 마리 나왔어요. 이렇게 큰 놈을 전부 다 허드슨 강에 놓아 주었다구요. 또 처음에 잡은 잉어를 놓아 주었다구요. 그렇지만 이런 원칙에 의해서 '너는 사랑을 통해서 태어났고 사랑을 위해서 죽는 것이 도리이기 때문에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사는 것이 좋으냐, 죽는 것이 좋으냐' 이런 문제를 걸고 생각했다구요. '이렇게 보면 너는 희생되지만 앞날의 미국의 수산업을 발전시키고, 통일교회 사람들이 앞으로 너희들을 통해서 하나님 앞에 더 충성하고 인류를 더 사랑할 수 있는 사랑의 힘이 되고 에너지가 되고 살이 된다고 생각한다. 너는 고기로 태어났지만 우리 아들딸같이, 미국 국민 누구보다 사랑하는 미국 국민과 같이 생각해 줄 수 있는 살이 되고 마음이 될 수 있는 한 부분으로 사랑해 주는데 그것도 싫으냐'고 잉어에 대해서 말했어요. '잉어 너희는 사랑하는 아들의 피가 되고 살이 되고, 아들딸 대신이 되고, 사랑하는 미국 국민의 살이 된다'라고 했다구요. (박수)

여러분 그렇잖아요? 사랑하는 사람 앞에서 사랑을 받으며 죽는 사람은 불행한 사람이 아니라는 거예요.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 죽을 때에 내 사랑하는 사람이 와서 손을 잡아 주면 얼마나 행복해요? 그렇지 않으냐 이거예요. 누가 '레버런 문이 잡은 카프(carp;잉어)가 죽을 때 진짜 레버런 문에게 감사하면서 죽겠느냐 불만하면서 죽겠느냐, 항거하겠느냐, 존경하겠느냐' 할 때 대답을 어떻게 할 거예요?「존경하고…」 이 설명을 들을 때는 여러분이 고개를 끄덕이지만 이것을 모르면 '와, 종교 지도자가 카프를 잡아? 안 되지' 할 거라구요. 한 사건에 대해 견해가 하늘과 땅처럼 달라진다구요.

여러분들도 그렇다구요.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으면서 죽을 수 있는 자리에서 당장에 죽는 것하고, 사랑을 못 받고 죽는 것하고 어느 것이 좋아요? 여러분은 어느 것을 좋아하겠어요?「사랑을 받고 죽는 것이요」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사랑을 받는 죽음의 길을 통할 거예요, 그냥 살 거예요? 어떤 거예요? 응?「사랑을 받는 죽음의 길이요」 마찬가지 이치라구요. 그래 여러분들은 하나님의 사랑 때문에 죽을 자신이 있어요? 「예」 그럴 수 있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그렇다면 여러분들이 죽었을 때의 그 사상은 뼈와 살과 마찬가지로 모든 국민의 사상에 피와 살이 되고 힘이 되고 에너지가 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마찬가지의 이치라구요.

그래서 올바른 지도자는 '죽을 때에는 사랑을 위해 죽어라' 하는 거예요. 교육 중에 최대의 교육이 뭐냐? '죽겠으면 사랑을 위해 죽어라' 하는게 제일 큰 교육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그것은 하버드 대학에 가 가지고 학위를 열 개 타는 것보다도 더 위대한 교육이라는 걸 알아야 돼요.

그래, 우리 통일교회는 뭘하자는 거예요? 뭘하자는 거냐구요. '최고의 사랑을 위해서 죽자. 하나님과 인류와 세계를 위해 죽자' 하는 것입니다. '이런 작용도 사랑을 위해서 시작됐고, 이런 방향도 사랑을 위해서 시작됐고, 이런 목적도 사랑을 위해 시작됐다. 남자 여자도 사랑을 위해서 시작됐고, 어머니 아버지도 사랑을 위해서 시작됐고, 아들딸도 사랑을 위해 시작됐고, 우주의 모든 것도 사랑의 선물을 위해서 시작됐다' 하는 것을 가르칠 때 이 이상의 교육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이 이상의 교육이 없어요! 이렇게 살고 간 사람은 틀림없이 하나님 앞에 가기에 부끄럽지 않을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