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를 사랑하는 신랑 신부를 찾으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8권 PDF전문보기

자기를 사랑하는 신랑 신부를 찾으려면

지금까지 불평한 사람들 많았지요? 많지요? 「예」 이런 말 들어 보니 어때요? 빛나는 사랑을 찾아가려니 '음-’이래야 된다 이거예요. 할래요? 「예」 그렇게 하겠다는 사람 손들어 봐요. 내려요. 그래도 여러분들을 믿지 못하기 때문에 결혼을 시켜 놓고도 3년 동안 또 그 놀음 한다구요. 결혼해 가지고도 자꾸 나가라…. (웃음)

여러분은 결혼시켜 놓고 같이 못살게 하는 것, '세상에 그런 법이 어디 있나?' 할 거예요. (웃으심) 그거 왜 그런 거예요? 선생님이 자인해서 그래요, 자인해서 그래요? 여러분들을 못살게 하기 위해서 그래요? 왜 그래요, 왜? 참사랑, 귀한 사랑인 걸 알고, 변하지 않는 사랑을 찾기 위해서 그런다구요. 알겠어요? 여러분들이 그렇게 생각할 때, 그것이 좋은 거예요, 나쁜 거예요? 「좋은 것입니다」

남편을 사랑하듯이, 남편을 그리워하듯이 내가 3년 동안 애써 세계 인류를 그리워하겠다고 자각해야 돼요. 세계 인류를 남편과 같이 사랑하고야 남편을 사랑하자 이거예요. 남편이 그걸 바라고, 아내도 그걸 바라기 때문에 내가 이 놀음 한다고 생각해야 돼요. 그래서 예수님도 세계를 먼저 사랑하려니 십자가를 지지 않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신부를 찾아가게 된 거예요. 그게 원리라구요.

전인류를 하나님과 같이 사랑하고, 선생님과 같이 사랑하고 나서 자기를 사랑하는 신부를 찾아가야 됩니다. 하나님은 그런 부부를, 그런 중심적인 가정을 원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볼 때, 타락한 이 세계에 통일교회와 같이 이러한 가정을 이루어 가는 방법이 절대 필요해요, 안 해요? 「절대 필요합니다」 서로 만나게 될 때는 세상 사람을 아내를 자기의 어머니와 같이 사랑하고, 여왕과 같이 사랑하고, 신부와 같이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또, 왕과 같이, 남편과 같이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을 가져야 된다 이거예요. 그것이 없어 가지고는 안 된다구요. 알겠어요?

세상역사를 보면 아까 말한대로 천태만상이라는 거예요. 별의별 역사의 환경권 내에서 말이예요, 이것을 산으로 말하면, 어떤 것이 산 중에 제일 높은 산이겠나요? 사랑의 산이 제일 높겠어요, 돈의 산이 제일 높겠어요, 권력의 산이 제일 높겠어요? 어떤 산이 제일 높겠어요?「사랑의 산입니다」 뭣이, 사랑의 산이예요, 사랑의 산이예요? 사랑이 제일 높은 거예요. (웃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렇게 생각하라구요. 사랑은 길다구요, 길어.

그러니 통일교인들은 남북으로 갈라졌으니 결혼해 가지고 3년 동안 얼마나 '사랑은 매우 길고 길다. 매우 매우 길다….’(웃음) 알겠어요? 잊어 버리지 않아야 된다구요. 사랑이 길다는 것을 잊어버리지 말라구요. 그러면 '아, 그 사랑이라는 것은 매우 매우 길다' 하니까 대번에 안다구요. 머리에 쓱 들어오지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