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을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37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길을 확대시키기 위해 노력해야

자, 그래서 여러분들이 '나'를 중심삼고, 내가 무엇이냐 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나라는 것은 어디서부터? 하나님으로부터…. 아까 말한 천국의 중심이 무엇이라구? 하나님. 하나님인 것입니다. 천지의 중심이 하나님이라는 거예요. 또 하나님의 중심이 뭐예요? 사랑. 또 천국의 중심이 뭐라구? 「하나님」 하나님이 중심이지만 천국에서도 보다 중심인 것이 중심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사랑이 중심이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 온 피조물은 사랑을 근거로 해서 지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쌍쌍 논리가 됩니다. 쌍쌍 논리라는 거예요. 쌍쌍 존재라구요.

그래서 나를 무한한 가치로 인정하지 않으면 '누가 나를 침범하느냐, 기분 나쁘게 왜 그런 말을 해' 하며 말 한마디라도 치고 야단이 벌어진다구요. 거 왜? 거 왜 그래야 되느냐? 사랑은 우주의 핵과 더불어, 우주 근본과 더불어, 우주 목적과 더불어 겨누어 가고 있는 거예요. 그렇게 되면 우주 원칙의 기원을 초점으로 보고, 저 목적을 끝으로 보게 된다면 '나'라는 것은 중앙에 있는 거예요, 중앙에. 이걸 알아야 돼요.

'나'라는 것은 중앙에 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우주가 나를 넘어서서는 전진도 할 수 없고, 나를 거치지 않고는 완성도 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나를 절대시하는 것입니다. 그 출발과 목적을 연결시킬 수 있고 그것을 연결시키게 되면 나를 중심삼고 돈다는 것입니다. 그런 자리에 있기 때문에 나를 절대시하는 것입니다. 내가 제일이라구요. 이걸 알아야 돼요.

여러분의 눈이 깜박깜박하고 보는데, 그 눈이 무엇 때문에 봐야 되겠어요? 오늘 아침에 장사 나가서 100원짜리 수세미 120원에 팔아 이윤을 내기 위해, 20원 벌기 위해 깜박깜박한다는 거예요. 그걸 생각하기 전에 사랑하는 어머니로서 사랑하는 자식을 먹이기 위해서 내가 이 장사를 하고, 사랑의 길을 확대시키기 위해서 이 놀음 한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기분 좋아요.

내가 이것저것 많이 할수록 사랑을 확대시키는 거예요. 사는 동안 한 가지 기술만 배워 가지고 밥이나 벌어 먹고 사는 게 아니라는 거예요. 동서남북 사방, 전부 관계를 맺어 가지고 내 사랑의 판도의 인연을 확대시키기 위해서…. 이렇게 생각할 때, 레버런 문도 그런 생각을 한다구요. 미국 가서 고생을 많이 했지만 사랑의 판도를 위해서…. 이 미국 2억 4천만 인간들은 오늘날의 나를 반대했지만 금후의 영원한 역사를 두고는, 사랑이라는 표제를 두고는 내 앞에 머리 숙여야 돼요. 확대되어서 화합해야 됩니다. 너희들은 아무리 수가 많더라도 내 이루어진 동기에 있어서, 상대적 자리에 있어서 거기에 소화당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이렇기 때문에 다르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은 문 아무개 앞에 사랑이라는 걸 중심해서 빚진 것을 갚아 나가야 됩니다. 그 사랑의 빚은 영원히…. 그것이 하늘로부터, 우주로부터 온 사랑일진대는, 그 하늘의 사랑이 이루어지고 우주의 사랑이 이루어질 때까지는 그 자리를 벗어날 수 없습니다. 벗어나기 전까지는 위하면서 절대 하나되는 자리에서 따라가지 않으면 안 된다는 거예요. 그렇지 않으면 추방당합니다. 사랑 이상을 이루려는 우주 자체에서 추방당하기 마련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모든 정리를 할 때 그 '나'가 얼마나 멋져요. 그래 가지고 산에 올라가 '야, 산들아! 너희들이 이러한 인간을 중심삼고 그 우주와 연결하려고 했는데, 참사랑을 지닌 그런 인간을 통해 가지고 모든 것과 연결하려고 했는데 그런 것이 없어 섭섭했지? 내가 오늘 여기 왔으니 너는 내 품에 품겨 가지고 마음껏 즐겨라' 할 때 그거 기분이 얼마나 좋아요. 그런 가운데서 기도하게 된다면 말이예요, 천지 조화통이 벌어진다구요. 그 어디에서 힘이 나오는지, 어디에서 이런 조화가 벌어지는지 말이예요. 사랑이예요, 사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