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여된 부분에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사랑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41권 PDF전문보기

결여된 부분에 영양소를 공급할 수 있는 사랑을 가져야

그러면 오늘날 통일교회는, 아까 말한 통일교회는 무엇이냐? 그것은 하나님을 중심삼고 인간들이 가르침을 받는 그런 모임인데 그 가르침을 받는 모임 가운데 무엇이 최고냐? 어떤 것이 대들보 되는 가르침이냐? 하나님과 인간을 중심삼고 관계된 최고의 대들보는, 그 기준은 사랑입니다. 사랑이라는 거예요. 그 외에는 없는 것입니다. 이것이 대들보가 되어서 거기에서 모든 것이 지어진다는 거예요. 그걸 가르쳐 주는 교회라면 그 교회는 만국이 필요로 하는 교회이고 만민이 필요로 하는 교회입니다. 그 교회를 중심삼지 않고는 이상적인 생활권이 나올 수 없습니다.

왜? 다시 말하면 뿌리 없는 가지가 있을 수 없고 뿌리 없는 잎이 있을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인간이 가지와 같고 잎과 같다 하게 된다면 그 가지와 잎은 본래의 뿌리를 중심삼고 정상적인 입장을 갖춘 가지와 잎과 같이 돼야 이상적인 생애를 가졌다 할 수 있는 거예요.

하나님의 눈으로 보게 된다면 인간들이 거꾸로 달려 있다는 것입니다. 나무는 반대로 되어 있습니다. 천지이치에 대해, 하나님을 중심삼고 인간은 거꾸로 태어나 가지고 세계로 뻗어 나왔다는 것입니다, 아담 해와라는 줄거리를 중심삼아 가지고. 종대 뿌리와 종대 순이 옆으로 가야 돼요, 직선으로 가야 돼요? 직선으로 가야 됩니다. 하나님을 중심삼고 직선으로 순이 되어 가지와 마찬가지로…. 40억 인류가 전부 다 여기 잎과 같이 붙어 있는데 전부 다 거꾸로 붙어 있다는 거예요.

우리가 지구성에 거꾸로 붙어 있지요? 지구가 하루에 한 바퀴씩 도는데, 절반은 위로 올라가고 절반은 거꾸로 서 있는 것을 알아요? 거꾸로 서 있다는 것입니다, 우주 공간에. 인력이 붙들어 주기 때문에 이렇게 있다는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우리 인간은 하나님을 뿌리로 해서, 보이지 않는 뿌리를 중심삼아 줄기가 되어 가지고 태어난 것입니다. 이렇게 태어났는데 이놈의 나무들이 어떻게 되어 있느냐 하면 전부 다 싸우고 있다는 거예요. 그러니 그 뿌리가 어떻게 되겠어요? 그 싸움의 영향을 뿌리가 받겠어요, 안 받겠어요? 받겠지요? 그러니 하나님이 편안하겠어요, 고통스럽겠어요? 응? 뿌리에서 나오는 진액은 어느 가지나 가야 돼요. 뿌리에서 나오는 그 진액은 '아, 서양만 가라. 백인세계에만 가고 황인종세계, 흑인세계는 가지 마라' 하는 것이 아닙니다. (녹음이 잠시 끊김)

충만한 영양소는 반드시 뿌리를 통해서 결여된 부분에, 병이 나서 고통을 받는 데에 전부 다 공급되게 돼 있습니다. 그렇지 않아요? 여기에 무슨 덧이 나든가 헐어 가지고 아픈 데가 있으면 백혈구가 와 가지고 싸워 주지 않아요? 이렇게 공급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천지이치가 그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