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올림픽은 우리의 조직을 최대한 이용하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2권 PDF전문보기

문화올림픽은 우리의 조직을 최대한 이용하여

그래 그거 임자네들은 걱정되지? 협회장! 선생님 말 들으니까 어드래? 나 없어도 다 할 자신 있지? 돈 한푼 안 주더라도…? 어드래? 일은 그렇게 하는 거야. 일은 어렵게 할 필요 없다구. 혼자 앉아 가지고 전부 떠맡기는 거야. 전부 떠맡기는 거야. 군별로 떠맡기고 도별로 떠맡기고…. 지금 244개의 시 군이 있거든. 금메달 하나씩 맡아라 이거야. 선수들이 몇 사람이 되나, 선수들이? 선수들이 몇 사람 되나 말이야.

이렇게 생각하게 되면 뭐…. 우리의 조직을 전부 가지고…. 국민연합 조직도 있지요, 승공연합 조직도 있지요, 그런데 그거 왜 못 해요? 못 한다고 생각해요? 어떻게 생각해요? 앞으로 반드시 그런 시설이 있는 지역의 교구장들은 책임을 져야 되겠어요. 알겠어요? 「예」 자금이니 뭣이니 전부 다 자체에서 조달할 수 있게 만들어야 된다구요. 모금하는 거예요, 모금운동. 회사에서도 전부…. 그거 얼마나 좋아요? 떡―한번 하면 여러분들의 친구가 되기 때문에…. 가 가지고 쓱―해 놓고 회사 선전 잘 해주고 말이예요, 그다음에는 그 회사 내의 사람들을 선생님이 쭉 이제 250명씩 데려다가 일본으로부터 쭉―해서 미국으로 해 가지고 쭉―해서 구라파까지 한번 돌아오면 우리 사람 만들 수 있는데, 왜 안 해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아, 교수들도 갔다가 일주일 동안에 전부 돌아가는데 말이예요! 이 사람들 별수 있나?

그런 기반이 있으니까 걱정하지 말고, `아, 이거! 한번 할 만하다'고 생각하고…. 그럼으로 말미암아 그 활동 지역에서 여러분이 모든 모임에 있어서 그 회장들이 될 거 아니요? 안 그래요? 안 그래요? 여러분들이 회장되지, 별수 있어요? 그 지방의 문화행사를 하는데 있어 대축제 행사의 위원장이 되어 가지고 도지사를 거느리고 말이예요, 경찰서 서장을 거느리고 그러면서 지방유지들을…. 또 대학 교수들도 전부 다 연결시켜 가지고 그들을 통해서 나팔 불고 북 치게 된다면 말이야, 우리의 경비는 전부 다 조달할 수 있게 되는 거야. 경찰서에 얼마 떠맡기고 시에 얼마를 떠맡기고 말이예요, 행정부처에 전부 다 얼마 떠맡겨 가지고…. 그렇게 배당을 해 가지고 `이렇게 되었으니 반드시 이거 내야 되겠소!' 해서 지서 주임들한테도 가서 받아 오고 그 직원들에게도 얼마씩 배당해 가지고 딱― 기금 모으는 운동을 하라구요.

그것이 전도야. 요렇게 되어서 성공했다고 할 때는 축제할 때 전부 다 찬양해 주는 거야. 그 가운데 몇몇 사람을 외국으로 쓱― 해서는 말이야…. 내가 그다음 돈을 대서 보내는 겁니다. 그러면 돈 얼마 안 들어간다구요. 한번 쓱 구슬러 주면 말이예요, 그건 뭐 밤낮없이 자면서도 나발 불고 북 치게 만들 수 있는 겁니다. 이게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이제 이런 이미지를 갖고 가야 돼.

이제 돌아가면 `아이고, 그 문화대축제를 어떻게 할 것이요?' 하고 물어 본다구요. 물어 볼 것 같아요, 안 물어 볼 것 같아요? 「물어 봅니다」 `세계적인 120개 국가가 전부 다 협의했다면서, 어떻게 됐어?', `이렇게 자매결연을 맺어서 여기서 이런 운동을 했기 때문에, 그 나라에서 운동하러 올 수 있는 사람들도 그 나라의 회사를 중심삼고 후원회를 만들어 가지고 비행기 표는 거기서 만들고 먹는 것은 여기서 준비한다'고…. 알겠어요? 그거 우리가 하는 거야. 아, 2년 동안에 왜 못 하나 말이야! 안 그래요? 아, 우리가 세계의 큰 대회 같은 것도 열흘 동안에 다 해치웠는데 아, 이게 무슨 큰일이예요? 지금까지 한 훈련 기반을 중심삼고 볼 때는 아무것도 아니거든.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래서 이번에 전부 다 대사관을 중심삼고 이제…. 앞으로 이제 올림픽 대회 중심삼고 관계되었던 사람들을 찾아가겠다면 뭐…. 어디의 사람이라도 다 찾아갈 수 있게 되는데 말이예요…. 이제 다 각국 찾아가게 되면 여기에 왔던 선교사도 있지, 또 식구들도 있지, 거기에서 참석한 중요한 사람들, 금메달 딸 수 있는 사람을 말이야, 그리고 메달 땄던 사람들을 전부 다 잡아 넣는 거예요. 알겠어요? 딴 시시한 사람들 안 들여 주면 되는 거예요. 안 그래요? 이래 가지고 쭉― 해서는 뭐…. 그거 돈 얼마 안 들어간다 그말이예요. 세계의 유명한 이름난 사람 전부 다 왔다 하면 말이야, 올림픽 대회가 무색할 것 아니예요? 무시 못 한다구요. 알겠어요. 요거 지금부터 준비해야 돼요.

그러니까 국내에는 빠른 시일 내에 이런 준비를 해 가지고…. 그래 현재 운동장이 있고 말이야, 시설이 있는 거기에 있어서의 무슨 대회를 중심삼고 그 군에 있는 모든 것, 혹은 도에 있는 모든 것을 총합해 가지고 자금 조달할 수 있고, 나라를 위해서 이것을 국민운동으로 전개시키기 위한…. 또 우리 국민연합과 승공연합 조직이 있고 통일교회의 조직이 있는데 왜 못 하나 말이야. 돈을 가지고 일하는 게 아니예요, 사람 가지고 일 하지.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