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이 필요하신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사랑이 필요하신 하나님

자, 선생님에게 사랑이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봤어요? (웃음) 사랑이 있어요, 없어요? 「있어요」 봤어요? 「봤어요」 무엇 갖고? 「마음 갖고요」

남자 여자를 보게 되면 말이예요, 남자에게 `사랑 있어?' 하면 `있구 말구' 하고, 여자에게 `사랑 있어' 하면 `있구 말구' 하는데, 무엇 갖고 증거할 거예요? 남자 것 갖고 여자 것 갖고 증거하는 거예요. 그 남자 것이 뭐예요? 여자 것이 뭐예요? 이렇게 가면 문제가 깊어진다구요. (웃음) 문제는 간단해요. 남자와 여자가 다른 게 뭐예요? 하나는 오목이고 하나는? (웃음) 왜 `헤헤헤' 하고 웃어요? 처음 듣는 말인가 뭐. 하나는 오목이고, 오목이 뭐예요? 여자들, 오목 다음에는 뭐예요?

한국 여자들 이거 멀었다구요. 미국의 여자들에게 물어 보면 `그거 뭐 물어 볼 게 뭐예요? 어느 건 어느 거예요, 남자 것이지' 이렇게 대답한다구요. 동양이 그만큼 다르다구요. 이런 얘기 하면 미국 여자들은 말하기 전에 확 쏴 버리는 것입니다. 그런 데는 미국 여자가 동양 여자보다 낫다구요. 이건 사랑하면서도 죽을 때까지 사랑한다는 말도 못 하고 꿍꿍 앓다가 죽는 동양 여자가 얼마나 많아요? (웃음) 미국 여자 중에 그런 여자는 절대 없어요. 그런 남자도 절대 없어요. 또 그리고 싫다면 `아 그래!' 깨끗이 청산짓고 돌아서는 거예요. 여기 동양은 한번 좋아하게 되면 죽더라도 따라다니면서 좋다고 하고 말이예요, 차여서 뒹굴어지면서도 좋다고 하거든요.

서양과 동양은 달라요. 질적으로 다르다구요. 하나는 종적이고 하나는 횡적이예요. 횡적인 것은 어디든지 갈 수 있는 길이 있지만, 종적인 것은 하나밖에 없기 때문에 죽어도 못 놓는 거예요. 그렇다고 나쁜 것이 아닙니다. 종적인 자리는 하나밖에 없거든요. 그러니까 그를 절대시하는 거예요. `내가 죽더라도, 내 생명의 자리를 양보하더라도 이것만은 못 놔. 부모를 버리고 처자와 나라를 버리더라도 이것만은 못 놔. 이게 제일 좋은 것이다' 이거예요. 왜 그러느냐? 종적인 자리를 차지할 수 있는 것이 사랑이기 때문에 그런 것입니다. 그럼, 서양 사람의 사랑은 종적이 아니냐? 아닙니다. 그들은 횡적인 사랑을 찾아가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바람잡이꾼들이 많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