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는 씨 여자는 밭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84권 PDF전문보기

남자는 씨 여자는 밭

그러면 하나님이 남자예요, 여자예요? 우리 원리는 무엇이라고 가르쳐 주나요? 그게 문제예요. 문총재는 하나님이 남자냐 여자냐를 어떡하든지 이론적으로 파헤쳐야 하는 거예요. 두루뭉수리한 하나님은 될 수 없다구요. 여자가 먼저예요, 남자가 먼저예요? 「남자가 먼저입니다」 남자는 남자가 먼저라고 하고 여자는 여자가 먼저라고 하지요.

미국 여자들한테 가 물어 봐요. `남자가 먼저야 여자가 먼저야' 하면 `여자요' 한다구요. `모든 남자들은 여자한테서 난 게 아니냐' 한다구요. 즉각적인 감정이 통하는 거지요. 아무리 잘난 남자라도 낳아 준 분이 있는데, 그분이 아버지예요 어머니예요? 낳아 준 건 아버지예요. 아버지가 동기가 안 되면 안 태어나는 거지요. 그렇지만 나오기는 어머니 뱃속에서 나왔거든요. 낳아 주긴 어머니가 낳아 주었으니 여자가 먼저라는 말도 가당한 것 같다구요. 그렇지만 여자는 씨를 못 가졌어요.

여자가 씨를 가졌어요? 여자가 밭이예요, 씨예요? 씨지, 씨지, 씨지 씨! 씨라구! 「밭입니다」 그래요. 욕을 하더라도 밭이예요. 그게 진리예요. 남자가 씨니까 남자가 먼저예요. 그 밭이 아무리 좋더라도 `조밭' 할 때는 조를 심었으니까 조밭이지요. 그 밭에 콩을 심으면? `콩밭'. (웃음) 그거 콩밭이라는 거예요. 무엇 갖고 얘기하는 거예요? 「씨…」 씨에 따라서 이름이 달라지는 거예요.

그러니까 꼼짝달싹하지 못하고 여자는 씨가 없으니까 밭이라 해도 씨를 받아야 할 밭이라는 거예요. 좋은 씨, 나쁜 씨? 「좋은 씨」 좋은 씨. 그러니 좋은 남자, 나쁜 남자? 「좋은 남자」 좋은 종자, 나쁜 종자? 「좋은 종자」 여자들 좋은 종자를 알아요? 얼굴이 조금 찌그러졌다고 해서 그게 좋은 종자인지 나쁜 종자인지 어떻게 알아요? 그걸 모르는 거예요. 그렇지만 선생님은 그런 것을 조금 알지요. 그래서 여러분 결혼을 사진 보고 해줬는데 불평하지 않고 좋다고 하고, 제일 좋은 상대와 만났다고 하는 겁니다. 처음 만나 가지고 외부 세상에서 10년 산 부부보다 더 다정한 걸 볼 때, `야 레버런 문이 참 멋진 사나이긴 멋진 사나이다' 이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박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