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부 중 한 사람이 죽으면 슬픈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197권 PDF전문보기

부부 중 한 사람이 죽으면 슬픈 이유

남자 여자 둘이 살다가 하나가 죽으면 왜 눈물이 나오고 야단이예요? 천리 대도의 정도를 가던 입장에서 비켜서야 되기 때문이예요. 비켜서면 나는 탈락하는 거예요. 먼저 가던 길을 내놓고 맨 꼴래미 되어 가지고 이것을 다시 맞추기 전에는 갈 길이 없으니 뒤넘이치게 되니까 슬픔으로 찾아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남편을 잘 모시고, 아내를 사랑하고, 죽어도 같이 죽고 살아도 같이 살자고 해야 돼요. 아무리 뭐 어떻더라도. 그렇기 때문에 만나기를 잘 만나야 돼요.

남자는 내려가는 운세고 여자는 올라가는 운세면 우주가 돌아요. 운세에는 올라가는 운세가 있고 내려가는 운세가 있는데, 여자가 내려가는 운세인데 남자도 내려가는 운세면 그건 죽어요. 중간에 왱가당댕가당한다구요. 그런 걸 선생님이 볼 줄 알아요. 내가 천생배필이라면 틀림없다구요. 이놈의 자식들, 욕심이 많아 가지고 내 말을 들었어, 안 들었어?

협회장, 요즘은 어떤가? 대화가 필요해? 대화 내가 빼앗아 오면 좋겠다. 대화 하게 되면 큰 새우 아니야? 큰 새우는 아주 요리집에다 팔아먹기 좋은데. 대화가 큰 새우 아니야? 그렇기 때문에 꼬부렸다가 펴게 되면 뭐 협회장이고 뭐고 용을 못 쓰는 거야. 얼마나 빠른지. 그랬으니 그 집에서 아들딸 태어난 것이 죽지도 않고 다 그런 거지. 자기 하자는 대로 했으면 뭐 별의별 일이 다 생겼을 거라구.

그렇기 때문에 이제 세계 통일교회 젊은이들은 말이예요, 짝패 맺어 주는 절대 권한을 선생님한테 맡기고 싶어하는 거예요. 내가 달라고 하는 게 아니예요. 나는 그것 싫어요. 그렇지만 그걸 맡기고 싶어하는 것이 통일교회의 젊은 청년 남녀들의 욕망이니라. 그래요? 「아멘」

여기 처녀 총각 손 들어 봐. 있어? 너희들은 여기에 참석 못 하게 돼 있잖아? 안 그래? 불법 침입자 아니야? 이북 간첩 아니야? (웃음) 「아닙니다」 알 게 뭐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