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여자가 만나는 이유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0권 PDF전문보기

남자 여자가 만나는 이유

그러면, 결론이 여기에서 나와요. 남자는 여자를 위해서 태어났고 여자는 남자를 위해서 태어났는데, 둘이 뭘하기 위해서 태어났어요? 안 만나기 위해서 태어났어요, 만나기 위해서 태어났어요? 「만나기 위해서입니다」 필연적으로 만나야 돼요. 절대적으로 만나야 돼요. 이것은 운명적이 아니예요. 운명은 조정이 돼요. 숙명적 입니다. 숙명은 변경할 수 없어요, '나는 아무개 아들'이라고 할 때는 숙명적으로 부자의 관계를 갖고 태어났기 때문에 그것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어떠한 위대한 성인이 나와도, 어떠한 힘을 가지고도, 하나님까지도 그걸 아니라고 부정할 수있는 길이 없어요. 절대적입니다.

그러면 둘이 만나는 데 무얼 하기 위해 만나우? 무엇 때문에 만나는 거예요? 그게 문제입니다. 이걸 파헤쳐야 됩니다. 그래야 내가 왜 태어났는가를 아는 거예요. 무엇 때문에 만났어요? 밥 나눠 먹기 위해서 만났지! 지식 토론하기 위해서 만났지! 돈 때문에 만났지! 그래요? 돈 때문에 만나고 밥 때문에 만났어요? 또 지식 때문에 만났어요? 그다음에 싸워서 이기기 위해서 만났어요? 여자가 작으니 남자가 깔고 앉아 가지고 '항복했다. 만세!' 하기 위해서예요? 어떤 거예요?

그런 것 때문이 아니예요. 밥 때문에, 지식 때문에, 힘 때문에 만나지 않았어요. 무엇 때문에 만났어요? 「사랑 때문입니다」 사랑해선 뭘해요? (웃음) 역사성을 위해서 만났어요.

물은 흘러야 돼요. 날들은 진전해야 돼요. 정월이 있으면 2월, 2월이 있으면 3월, 한 해가 가면 2년, 10년이 가게 되면 20년, 백년 천년 계속되는 거예요. 사랑의 주인공들이 살고 간 이후에 그림자까지 없어지면 안 됩니다. 나와 같이 청청해 가지고 나무와 같이 뻗어야 돼요.

손(孫)이 많은 게 좋소, 손이 적은 게 좋소? 요즘에는 말이예요, '나무뿌리 뭐 두 갈래면 좋지' 이런 식이예요. 그러면 직선으로 서 있기 때문에 뻥 넘어가요. 남북으로 서 있을 때는 남풍 북풍이 불면 안 넘어가지만, 동풍 서풍이 불 때는 넘어가는 거예요. 뿌리는 적을수록 좋은 것! 그래요? 많을수록 좋은 거예요. 나뭇가지는 적을수록 좋은 것? 많을수록 좋은 것입니다. 왜? 많은 나뭇가지와 많은 뿌리를 가진 종대 뿌리와 종대 순은 빨리 크는 거예요. 국민도 많은 게 좋아요, 적은 게 좋아요? 적은 나라는 아무리 뭐 어떻더라도 지배를 받는 거예요.

그러면 무엇 때문에 남자 여자가 만나야 되느냐? 집안 때문에, 가문 때문에 만나야 돼요. 어머니 아버지가 손주가 필요해요. 방향성이 뻗어 나가야 돼요. 그 방향성이 끊어져 버리면 거름이 되어 버리는 거예요, 거름이. 그다음에 또 무엇 때문에 필요해요? 내게 아들딸이 필요하기 때문이예요. 사랑 때문에 필요해요. 횡적인 사랑만 가지고는 안 돼요. 종적인 사랑이 필요해요. 아시겠어요?

횡적인 사랑을 가진 사람은 종적인 사랑을 키워 줘야 되고, 종적인 사랑을 가진 사람은 횡적인 사랑을 키워 줘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어머니 아버지는 아들딸을 낳아 가지고 이 횡적인 아들딸을 키워. 주는 거예요. 이게 또 하나되어 가지고는 종적으로 키워 주고, 또 여기서 어머니 아버지가 와 가지고 횡적으로 키워 줌과 동시에 종적으로 크는 거예요. 이것은 작은 뿌리에서 큰 뿌리, 작은 가지에서 큰 가지, 종대 뿌리에서 종대순으로 이어져 가지고 큰 순이 되어 가지고 여기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이상적 목재가 생겨나는 것입니다.

왜 여자 남자가 만나야 돼요? 여자는 남자를 통해 횡적인 사랑을 받아야 되고, 둘이 하나되어 아들딸을 봐 가지고 종적인 사랑의 뿌리를 깊이 박아야 돼요. 이게 천지이치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부모를 모신 자식으로 태어나 가지고 자기 아들딸을 못 갖게 되면 부모 앞에 죄를 짓는 것이 돼요. 순을 잘라 먹은 것이 돼요. 순 잘라진 나무를 무엇에 쓰나? 궁전에 쓸 수 있는 기둥이 안 된다구요.

이제 결론입니다. 남자가 왜 여자를 필요로 하고 여자가 왜 남자를 필요로 하느냐? 여자는 서쪽에 있으니 남자를 통해서 동쪽 세계의 사랑을 점령할 수 있어요, 알겠어요? 또 남자는 동쪽에 있으니 여자를 통해 가지고 서쪽 세계의 사랑을 점령할 수 있다는 거예요. 동서를 점령할 수있어요. 무엇 때문에? 사랑을 중심삼고. 사랑 때문에. 그렇기 때문에 여자에게 속한 모든 서쪽 것, 남자에게 속한 모든 동쪽 것은 우리들의 것이 되는 거예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렇습니다」

그런데 동서만 가지고는 사람이 만족하질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종적인 면을 추구합니다. 우리들에게는 아들이 필요해요. 아들은 아래이기때문에 여기에 있는 아들을 통하여 위의 하나님을 만난다구요. 아들을 사랑하는 것은 여기에 상대 될 수 있는 하나님이 필요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들이 없으면 큰일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는 버릴 수 있어도 아들은 못 버리는 거예요. 왜? 종적이기 때문에. 종은 둘이 아닙니다. 하나예요. 횡은 360도 어디든지 있는 거예요. 알았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