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의 생애를 살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02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의 생애를 살아야

사랑 때문에 태어난 것입니다. 알겠어요? 남자 여자가 뭘하자는 것이냐? 참사랑을 엮어 가자는 것입니다. 남자도 참사랑의 생애를 엮어 가고, 여자도 참사랑의 생애를 엮어 가자는 겁니다. 그건 절대적이다 이거예요. 그 남자에게 있어서 절대적이고 그 여자에게 있어서도 절대적입니다.

또 어머니 아버지 이건 종적인 기준입니다. 남녀는 횡적인 기준입니다. 그렇잖아요? 혈통은 조상으로부터 이어받았으니 종적입니다. 어머니 아버지 앞에 절대적인 종적인 참이 누구냐 하면 아들딸입니다. 아들딸은 못 버립니다. 그렇잖아요? 세상에서도 보면 부부끼리는 갈라질 수 있으되 아들딸은 못 버리지요? 부부는 360도예요. 그렇지만 종(縱)은 하나밖에 없어요. 그걸 알아야 돼요. 그렇기 때문에 부모 앞에 진짜 참이 뭐냐? 불변의 참사랑을 지니고 위하고 위하는 부모 앞에 또 그렇게 위하고 위할 수 있는 효자가 진리 중의 진리요, 참된 것 중의 참된 것입니다. 또 그 효자 앞에 그런 부모가 참입니다.

이렇게 볼 때 하나님 앞에 진짜 참이 뭐냐? 하나님의 사랑의 대상의 자리에 설 수 있는 사람이 하나님 앞에 진짜 참입니다. 하나님 앞에 진짜 이상적인 존재라는 것입니다. 그 외의 다른 것은 없어요. 내가 천신만고한 끝에 찾은 게 그거예요. 아, 그걸 알고 나서는 얼마나 허전한지! 하나님이 어디 있느냐 하면 내 속에 있게 되어 있고, 내 집안에 있게 되어 있고, 내 나라에 있게 되어 있고, 내 세계에 있게 되어 있고, 저 천상세계까지 영원히 같이 있게 되어 있어요. 어디서부터? 내 몸과 마음에서부터. 그러니까 통일교회는 몸 마음이 하나만 되면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몸 마음이 통일되어 있겠어요, 안 되어 있겠어요? 하나님의 몸 마음도 무엇을 중심삼고 통일이 되어 있느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되어 있어요. 사람을 사랑의 대상으로 만들어 놓았는데 타락으로 말미암아 몸 마음이 찾고 있는 사랑의 대상을 찾지 못했기 때문에 하나님은 언제나 불안한 마음을 갖고 있다구요. 안착이 안 돼요. 영원히 상하를 막론하고, 높고 낮음을 막론하고 공유할 수 있는 특권적 권한이라는 것은 참사랑의 권한밖에 없다 하는 것을 알아야 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참사랑이 가는 길은 하나입니다. 개인이 가는 길, 가정이 가는 길, 종족이 가는 길로 점점 커질 뿐이지 그 길은 하나예요. 개인에게는 몸과 마음이 있고, 가정에는 어머니 아버지, 이렇게 점점 커져요. 종족이 되고 민족이 되고 국가가 되지만 이 중심은 참사랑입니다. `양심적이냐?'고 묻지요? 그 말은 뭐냐? 하나되어 있느냐 이겁니다. 이걸 중심삼고 역사는 연결되는 것입니다. 참사랑의 생애를 갖지 못하는 사람은 영원한 천상세계에 있어서 전통을 이어받을 수 있는 하늘나라의 국민이 될 수, 뭐예요? 「없다」 없다! 우리는 그 국민이 되기 위한 생활을 해야 됩니다.

지상은 뭐냐? 하늘나라 백성을 산출하는 생산기지입니다. 생산공장입니다. 영계에 가서는 번식이 없어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이 땅에서 하늘나라 백성을, 선한 사람을 많이 생산하는 것이 좋소, 조금 생산하는 것이 좋소? 저나라가 얼마나 큰지 몰라요. 방대합니다. 하나님이 사는 본연의 세계가 아니예요? 하나님이 생각할 수 있는 이상을 다 갖춘 곳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타락하지 않고 사랑의 왕권내에 들어간다면 다 알아요. 그 자리에 들어가게 되면 다 보여요. 영계를 보고 사는 것입니다. 자기가 어디서 왔다는 것을 알고 어디로 돌아가야 하는가도 안다구요. 다 보고 사는 겁니다. 타락 때문에 청맹과니가 되었어요. 그렇기 때문에 몸 마음을 통일해야 됩니다.

지금까지 수많은 성인들이 왔다 갔지만 원수가 어디에 있고, 세계 평화의 기준이 어디 있는지 몰랐어요. 내게 있어! 악마와 사탄의 싸움터가 내게 있어요. 그걸 몰랐어요. 그래서 문총재는 몸 마음의 통일을 주장하는 것입니다. 역사 이래 어느 성인도 설파하지 못한 이런 이론적인 기준에서 하나 안 되면 절대 안 되게끔 되어 있는 논리를 가져 가지고 교육하기 때문에 도망을 갈래야 갈 수 없어요. 그렇게 안 되면 전부 다 불합격품입니다. 통일교회 원리를 안 다음에는 도망갈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