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참사랑의 종적인 아버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49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은 참사랑의 종적인 아버지

그러면 신인일체는 어떻게 하느냐? 하나님은 아버지예요, 친구예요?「아버지입니다.」하나님은 참사랑의 종적인 아버지입니다. 지금 선생님이 뭐라고 했어요? 하나님은 종적인 뭐라구요?「아버지입니다.」참사랑을 중심삼은 아버지입니다. 그렇게 되면 하나님이 가까워요, 멀어요? 여러분의 눈에 보여요, 안 보여요?「안 보입니다.」왜 안 보여요? 가깝기 때문에. 더욱 가까운 경우에는 영원히 볼 수 없습니다. 영계에 가도 하나님을 볼 수 없습니다. 그렇다고 없는 게 아니예요. 있다구요. 사랑을 본 사람은 없습니다. 공기도 본 사람이 없어요.

천주를 잇는 종적인 사랑의 길은 하나님에 의한 길인데 그건 직단거리를 통합니다. 참사랑의 가는 길은 직단거리를 통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지상을 중심으로 참사랑으로 보고 있는데, 그 거리는 직단거리니까 수평의 길입니다. 91도라도 수평이 아니예요. 89도도 수평이 아닙니다. 단 하나, 일 점이란 것은 90도를 중심삼아 상하·좌우·전후를 연결하는 점이예요. 그 한 점 이외엔 없어요. 그것이 조금이라도 틀린 경우엔 상대구(相對球)가 무너져 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무한의 선으로 계시는 하나님이 지상의 인간을 사랑하기 위해 찾아오시는 길은 직단거리로서, 90도가 되는 길입니다. 그게 아니면 길이 없습니다. 그거 분명히 하고 있다구요. 그리고 남자와 여자는 동·서를 통하는 거라구요.

하나님도 인간을 만들고 하나님의 사랑을 성립시킴으로 말미암아 완성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원칙이라구요 그 원칙이 없으면 큰일이라구요. 하나님이 인간과 관계를 맺을 수가 없다구요. 하나님과 인간이 무엇을 중심삼고 관계를 맺느냐 하면 사랑을 중심삼고 맺는다는 것입니다.

미국에서는 여자가 중심이에요, 남자가 중심이에요?「여자가 중심입니다.」일본은?「남자가 중심입니다.」어느쪽이 좋아요? 미국의 풍습이 좋아요, 일본 풍습이 좋아요?「일본의 풍습이 좋습니다.」어째서? 남자는 뭐라구요? 어제 말했지요? 주체는 애기씨를 가지고 있습니다. 여자는 씨를 갖고 있지 않아요. 여자가 애기씨를 갖고 있어요? 아무리 미인이라 해도 남자에게서 받지 않으면 아이를 낳을 수 없는 것입니다. 여자의 존재권으로 본다면 가슴과 히프와 얼굴, 이 3개 이외에는 볼 것이 없다구요. (웃음) 그리고 숨겨진 비밀의 장이 있지요. 여자의 그것은 무슨 보잘 것 없는 게 아닙니다. 그것을 중심삼고, 남자가 거기에 목을 달고 평생 살아간다는 것은 대단한 거예요. 그 페이스가 맞지 않으면 집도 나라도 엉망진창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나님과 인간은 도대체 어디에서 일체가 되느냐? 종적 사랑과 횡적 사랑이 완전히 수직선을 중심삼고 90도의 일점 뿐인, 우주를 중심삼고 하나밖에 없는…. 하나님의 사랑은 우주 중심이라구요. 그 상대적인 위치에 있는 것이 누구냐? 그거 누구라고 생각해요? 하나님의 상대권에 있는 것이 누구라고 생각해요? 천주의 모든 환경에는 주체 대상이 있잖아요? 상대자가 누구예요? 인간이에요, 원숭이에요?「인간입니다.」(녹음이 잠시 끊김)

타락했으니까 선생님이 필요해요. 타락 안 했으면 선생님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너무 솔직히 말해서 선생님을 무시해도 좋아요. (웃음) 인간은 하나님의 상대입니다. 그러니까 가장 높은 것을 잡으려고 해서 서게 된 것입니다. 동물들은 머리를 안 쓰니까 기어도 좋지만, 인간은 그렇지 않아요. 서서 높은 것을 잡는 거예요. 여러분도 높은 것을 잡고 싶어요, 낮은 것을 잡고 싶어요?「높은 것을 잡고 싶습니다.」높은 것 잡고 싶지 않다고 하는 여자가 있으면 모두 죽어 버리라구요 죽여도 좋아요. (웃음) 그런 사람은 한 사람도 없으니까 말이에요. 모두 높은 것을 잡으려고 하니까 인간은 서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