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으로 하나되면 느끼지 못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273권 PDF전문보기

사랑으로 하나되면 느끼지 못해

하나되면 느끼지 못해요. 세상에 그런 것이 어디 있어요? 여기에 '꽉' 하게 된다면 여기 있는 걸 느끼지 못하는 것입니다. 여러분 눈을 깜박깜박 하루에 몇 번 해요?「수도 없이 합니다.」아까 눈의 역사를 이야기했는데, 몇억만 번을 했을까요? 그래도 피곤하다고 눈이 생각해요? 하루종일 하더라도 피곤해요?「아닙니다.」그래, 몇 번 하는지 세 시간만 한번 세어 봐요. 세 시간 하게 되면 정신이 돌아요. 느끼지를 못해요. 왜 못 느껴요? 숨쉬는 것을 세어 봤어요? '쉬 쉬 쉬' 하면서 말이에요. 못 느끼는 거예요, 하나되어 있기 때문에.

아기 때는 코딱지를 떼서 맛을 보는데 짜요, 달아요?「짭니다.」다했구만, 이 쌍것들! (웃음) 다했다는 거예요. 빨아먹고 본 거예요. 아침에 양변기에서 가서 마스크하고 '응' 하는 사람이 있어요? 그것이 더럽다는 것을 알아요, 몰라요?「모릅니다.」왜 몰라요? 남의 것은 10미터밖에 있더라도 '응' 하고 도망가는데 자기 것은 왜 더럽지 않아요?「하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잘 아는구만. 하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 남편이 여름에 노동판에 나가 가지고 땀을 흘려서 땀에 베인 양말을 여편네 치마에 뒤집어 얹으면 '이놈의 자식, 이혼할 것이다!' 해서 행동하려고 그래요? 자기들을 위해서 일했기 때문에 그것을 들고 '흠흠흠' 냄새를 맡아도 싫지 않다는 것입니다. 사실 그래요? 난 모르겠어요. 그런 말을 들었는데 사실 그런지 오늘 저녁에 한번 테스트 해봐야 되겠다구요. 사실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왜 더럽지 않아요?「하나되어 있기 때문입니다.」하나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무엇이 하나 만들었어요?「사랑입니다.」사랑입니다. 이 몸 마음도 사랑의 열매예요. 어머니 아버지 사랑의 열매예요. 사랑이 게재하면 전부 다 보호하게 되어 있기 때문에 느끼지를 못합니다.

심장이 움직이는 것을 청진기로 들으면 '꽝꽝' 해서 폭탄소리입니다. 그런 소리가 나는데 심장이 뛰는 걸 몇 번 들어봤어요? 바쁘면 일년도 잊어버리고 살아요. 하나되어 있으면 못 느낍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여러분, 사랑을 봤어요?「못 봤습니다.」사랑을 만져 봤어요?「못 만져 봤습니다.」사랑이 있어요?「예.」왜 못 느껴요? 왜 못 봐요? 왜 못 만져요? 하나되어 있기 때문에 느끼지를 못합니다. 여자가 암만 자기 사랑이 있고, 생명이 있고, 핏줄을 지니고 있고, 양심을 갖고 있지만 혼자 있을 때는 느끼지 못해요. 기분 나쁘지 않아요?「아닙니다.」

선생님이 사랑이 있고 생명이 있고 다 있다구요. 그렇지만 혼자 이래 가지고 '아, 내 사랑아!' 하면서 춤추면 미치광이가 되는 거예요. 사랑을 사랑답게 하기 위해서 하나님은 그렇게 만든 것입니다. 만약에 내가 사랑이 있고 생명이 있는 것을 30퍼센트 느낀다면 진짜 사랑의 백 퍼센트대상이 나타날 때는 30퍼센트는 빼고 70퍼센트밖에 못 느낀다는 것입니다. 그런 사랑은 인간에게 필요 없다는 거예요. 상대가 느낄 수 있는 기준과 같이 이상 느끼길 바라기 때문에 하나되어 있는 자체는 모르는 것이 이상적이라는 것입니다. 모르기 때문에 자기 도수에 맞춰 가지고 여자보다 극렬적인 사랑을 하게 되면 120퍼센트….

여러분, 상사병을 알아요?「예.」상사병이 어떤 거예요? 들어봤어요?「예.」상사병이 여자에게 많아요, 남자에게 많아요?「남자입니다.」「여자입니다.」확실히 해요. 여자에게 많아요, 남자에게 많아요?「여자에게 많습니다.」왜 여자에게 많아요? 여자의 마음은 갈대와 같은 마음이에요. 변하기가 쉬워요.

남자는 한번 생겨나서 어머니의 사랑을 받고 누나의 사랑을 받아서, 여자를 봐도 어머니와 같이 생각하고 누나와 같이 생각하기 때문에 상사병이 안 나요. 여자들은 벌써 시집가야 된다구요. 어머니에게서 떨어지고 오빠에게서 떨어져 가야 되는 거예요. 그런 인연이 있어요. 그러지 않으면 안 되게 되어 있다구요. 붙어살게 되면 큰일나지요. 그렇기 때문에 여자들이 남자보다도 사랑에 대한 감촉을 빨리 느낀다구요. 눈이 여자들이 먼저 밝아진다는 말이 있잖아요.「예」난 남자라 모르겠어요. 정말이에요?「예.」정말이라고 하니 난 믿는다구요. 그런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남자를 생각하게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