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담이 실패한 것을 국가 기준에서 복귀하기 위해 오시는 예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6권 PDF전문보기

아담이 실패한 것을 국가 기준에서 복귀하기 위해 오시는 예수님

예수님은 뭐냐 하면 제2 아담입니다. 제1 아담은 가정에서 실패했기 때문에, 제2 아담은 나라, 사탄세계에 로마나라가 있으니 나라를 대치할 수 있는 하늘편 나라가 필요하기 때문에 나라에서 승리할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하는 것입니다. 그 승리의 기준이 뭐냐? 예수님이 이 땅 위에서 결혼식을 못 했다는 거예요. 예수님이 참부모로 왔기 때문에 참어머니를 찾아 세워서 결혼식을 해야 할 텐데, 그 참어머니라는 존재는 유대교를 대표하고 선민을 대표하는 존재여야 됩니다.

선민은 뭐냐 하면 천사장권입니다. 아담권이 아니라구요. 돌감람나무인데 그 돌감람나무를 잘라 버리고 예수님이 참감람나무로서 가정을 이루어 가지고 그 가정을 중심삼고 접붙여 가지고 오늘날 선생님이 하는 거와 마찬가지로 국가 기준만 세웠더라면 다 돌아가는 것입니다. 로마는 그때 문화적인 면이라든가 내적인 면에서 부패해 가지고 아시아권 내에 미칠 수 있는 권한이 상당히 약화되어 가고 있었기 때문에, 아시아의 종교권, 불교라든가 유교라든가 그런 종교 배경을 중심삼고, 로마를 대치할 수 있는 이스라엘 나라가 중심이 되었더라면 이 모든 주변의 종교를 연합해서 이 로마를 흡수하는 것은 문제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예수님이 십자가에 돌아감으로 말미암아 개인의 뜻도 못 이루고, 가정의 뜻도 못 이루고, 국가의 뜻도 못 이루고, 로마를 정복하여 하나님이 통일천하를 이루려 하던 세계적인 뜻도 이루지 못했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