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기반이 파괴된 상황에서 40년 동안 혼자 이뤄 나왔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7권 PDF전문보기

모든 기반이 파괴된 상황에서 40년 동안 혼자 이뤄 나왔다

40년 간 미국이 한국을 잘라 버렸을 때는 천운에 반발하는 입장에 서는 것입니다. 그것을 양심적인 지도자들은 알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지 지켜 나왔던 거예요. 아시아에 있어서, 세계에 있어서 40년의 역사를 거쳐 원조했던 것입니다. 수많은 나라를 원조했지만 전부 실패로 끝났습니다. 그러나 한국 한 나라만이 미국의 원조 기반 위에 성공의 기준으로서 남아진 것입니다. 그것을 재차 아이 엠 에프(IMF;국제통화기금)로 친 거예요. 일본과 함께, 동서양이 함께….

그러면 천사장권이, 해와가, 그 자녀가 전부 하늘의 법을 짓밟는 결과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요? 완전히 선생님을 쫓아낸 거예요. 세계적인 박해권에 내몰아 가지고, 어디 가도 선생님은 설 곳이 없었어요. 그래서 전부 둘로 갈라 세웠던 것입니다. 동양 서양의 문화, 지상 천상의 문화, 국가적인 남북 분할, 씨족의 분할, 가정의 분할, 부자관계의 분할…. 전부 파괴되어 버린 것입니다. 그런 사탄을 대해 선생님은 혼자였습니다.

혼자서 가정의 지상천국을 어떻게 이룰 것인가? 그것을 알았기 때문에 주변에서 해방의 만세를 부르고 난리를 쳐도, 선생님은 한 번도 만세를 부른 적이 없습니다. 공식석상에서 만세를 불러 보지 못했다구요. 하나님 만세, 참부모님 만세, 통일교회 만세, 이것은 나라를 못 따릅니다. 사회입니다. 통일국가 만세를 불러야 돼요. 그런 선생님의 한을 어떻게 느끼느냐 이거예요. 그런 운명권에 지금 살고 있다는 것을 확실히 기억하지 않으면 안 되겠어요. 알겠어요?「예.」(*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일본말은 모르겠습니다.」모르면 모르는 대로, 알면 아는 대로 하자구요.「예.」그 말이 무슨 말이냐? 이화여자대학 사건이 일어나 가지고, 애국운동을 한 사람들은, 중국에 가 있으나 소련에 가 있으나 미국에 가 있으나 이들은 전부 다 기독교인들이었어요. 기독교의 진리를 가진 모든 성경의 비밀, 이 모든 주류사상에 대해 확실한 이 말씀을 그 사람들이 싸우지 말고 연합운동을 해 가지고 새로운 교파니까 한번 만나서 들어 보자고 했으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