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3 창조주는 종과 횡, 지상?천상세계의 사랑의 결실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7권 PDF전문보기

제3 창조주는 종과 횡, 지상?천상세계의 사랑의 결실체

그러니까 무형의 하나님을 제1로 하면 그것이 종적인 축이 되어 가지고, 이와 같은 축을 중심삼은 결실을 횡적으로 무한히 전개하면 360도를 채울 수 있기 때문에 국가 형태, 세계 형태가 벌어진다는 거예요.

하나님은 보이지 않는 제1 창조주, 아담은 보이는 제2 창조주, 사랑 이상 완성체예요. 그 다음에 아담의 아들딸은 뭐라구요? 제3 창조주입니다. 천상세계와 지상세계, 두 사랑의 결실체라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종으로 연결된 것이 횡적으로 연결되어 가지고, 무한 발전할 수 있는 이런 조상이 벌어지는 거예요. 여기에서 수많은 조상이 나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아담이나 아담의 아들딸이 하나님에 대해서 아버지라고 그래요. 아버지라고 하고, 아담의 손자도 하나님에 대해서 아버지라고 그러는 거예요. 그러니 가치가 같아요.

그렇게 보면, 하나님을 중심삼고 모든 전부는 아담 대신의 종손 자리에 서 있는 거예요. 형제만 하나되면 누구나 종손이다 이거예요. 갈라 나누어 가질 필요 없어요. 그 자체를 전부 다 하나되게 두고, 종손으로 돌아갈 수 있고, 종손 된 권한을 가질 수 있다는 거예요. 이 우주 자체가 하나님의 소유인데, 그것이 열두 아들의 소유지, 어느 특정한 나라의 대표적 주관권 내에 들어가는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사랑으로 하나되면 전부가 공동 소유 권한을 가질 수 있다는 것입니다. 장손권을 대표해서 그 소유권을 각자가 차지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세계는 평등 평화의 세계가 아닐 수 없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그러니 창조주가 타락할 수 없다 이거예요. 다시는 타락할 길이 없다 그말이라구요.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