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생활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08권 PDF전문보기

언제나 기쁜 마음으로 생활하라

그리고 일하는 데 있어서도 그래요. 자기가 간 길은 기록으로 남습니다. 무슨 일을 했다는 것이 기록으로 남아요. 절대 기쁜 마음으로 하라는 거예요.

아침에 나가서 기쁘게 일하고 기쁜 마음으로 돌아와야 돼요. 가정에서도 이러한 생활을 훈련해야 어디 가든지 그런 생활을 할 수 있는 거예요. 그래야 여러분이 어둠의 세계에서 빛의 세계로 옮겨져요. 빛의 세계에도 경계선이 있습니다. 열두 시간까지 올라가는 어둠의 세계에서부터 내려가는 어둠의 세계가 있어요. 이 원칙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숨쉴 때 들이쉬기는 어렵지만 내쉴 때는 쉽지요? 올라가는 어둠이 있으면 내려가는 어둠도 반드시 있어야 되는 거예요.

자기가 제일 싫어하는 것이 영원히 남아질 수 있는데, 제일 싫어하는 것을 제일 좋아하게 되면 그 사람의 어두운 곳은 밝은 지평으로 올라간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싫은 표정으로 대하지 말고 기쁜 표정으로 일원화해라 이거예요. 그런 생활철학을 갖고 사는 것이 하나님께 접근할 수 있는 지극히 좋은 길이다 하는 것을 아시고, 돌아가서 열심히 해주길 부탁합니다.

그것이 준비입니다. 준비예요. 타락한 인간이 가야 할 준비예요. 준비 못 한 사람은 흘러가는 겁니다. 제아무리 잘났다 해도 흘러가요. 물이 흐르고 천운이 흘러가는 거와 마찬가지로 흘러가게 마련이에요.

그러니 언제든지 알아주지 않더라도 승리적 결과가 되어 나무 뿌리와 같이 되고, 벽돌집과 같이 되어 하나님을 모실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기를 선생님은 간절히 부탁하겠어요. 아시겠어요?「예.」열심히 한 해를 기쁨으로 소화해서 넘어가야 되겠다, 하나님도 거기에 동정하고 따라올 수 있게 만들어야 되겠다, 해야 돼요.

정성과 사랑! 먹을 것이 생기게 되면, 불쌍한 사람이 있으니 미안하다고 하고 먹어야 됩니다. ‘아버지, 그들을 동정하소서, 우리와 같이.’ 해야 돼요. 이게 하늘나라의 아들딸들이 가야 할 길이에요. 알겠어요?「예.」한번 그렇게 해보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