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 천국 완성의 길2000년 1월 3일(월), 맨해튼 센터(미국 뉴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4권 PDF전문보기

새천년 천국 완성의 길

(강현실 회장의 성 어거스틴과 축복받게 된 사연을 설명하면서)「……그런데 성 어거스틴이 어떠냐는 말씀을 하셔서 저는 말씀을 다 듣기만 했어요. 듣기만 하고 하겠다거나 안 하겠다는 그런 얘기도 안 했는데 가만히 생각해 보니까 ‘아, 아버님께서 이렇게 말씀하시면 어쨌든 순응해야겠다.’ 하는 마음을 가졌어요.

왜냐하면 옛날 초창기에 제가 아버님을 만났을 때에 아버님은 잊어버리셨는지 모르겠습니다만, 저보고 그랬어요. ‘강현실이, 내가 거지하고 짝을 맺어 주어도 살겠느냐?’ 그러셨는데 대답을 별로 신통하게 못 했어요. 거지하고 살라고 그러니까….

그랬는데 그때는 들어와 가지고 얼마 안 되었으니까 대답을 못 했는데, 그 다음에는 제가 신앙이 성장되었다고 할까, 아버님 말씀은 절대로 믿어야 되겠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그때부터 지금까지 하시는 아버님 말씀의 골자는 절대신앙이요 절대사랑이요 절대복종이거든요. 제가 처음 들어갔을 때도 그런 말씀을 하시고, 지금도 그런 말씀을 하시기 때문에 어쨌든 ‘못 믿을 것을 믿는 것이 신앙이다. 믿을 수 있는 것을 믿는 것은 누구든지 할 수 있는 것이지만 정말로 믿을 수 없는 것을 믿을 때에 신앙으로서 열매 맺어질 수 있다.’ 이런 것을 제가 느끼고 어쨌든 아버님의 말씀은 절대적으로 믿어야 되겠다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