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부자협조시대로 아들은 반드시 신학공부를 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5권 PDF전문보기

지금 부자협조시대로 아들은 반드시 신학공부를 시켜야

*너는 한국 여자와 결혼했지? 누구든지 좋은 남편이 되려면 아내의 모든 것을 다 알아야 돼. 모든 것을 다 알아야 된다는 것은 말뿐만 아니라 관습과 습관 등 모든 것을 다 알아야 된다는 거야. 한국말도 잘 해야 된다구. 그렇지 못하면 사기꾼이나 다름없는 사람이 되는 거라구.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말과 몸뚱이와 마음이 삼위일체예요. 언행(言行)이라고 그러잖아요? 말 가운데는 몸뚱이와 마음이 가담하기 때문에, 일체가 빠질 것이 없기 때문에 말을 모르면 안 되는 거예요.

에리카와, 어디로 갈 거야? 무슨 말인지 못 알아들어?「예.」너도 한국 남편을 얻지 않았어? 남편이 여편네한테 한국말을 안 가르쳐 준 것도 책임이 있지. 선생님은 어머니한테 일본말도 영어도 코치했어요. 일본에 가서는 일본말을 해라 이거예요. 미국에 와서는 영어로 천사장을 가르치라고 한 거예요. 서구사회는 천사장권 아니예요? 기독교 문화권은 천사장권이라구요.

자, 밥 먹자구요. 원래는 석 박사 아들을 아버지 대신 소련에 보내 가지고 선교사를 시켜야 된다구. 무슨 말인지 알지? 딴 것을 시키면 안 돼. 그러면 많이 발전할 거라구, 부자가 말이야.

지금 때는 부자협조시대예요. 모자협조시대가 아니예요. 어머니가 그걸 해야 된다구요. 이 어미 아비들이 아들딸들을 선생님이 세운 학교를 가지 말라고 하고, 세상을 생각하고 신학교를 가지 말라고 하고 있다구요. 그런 것들은 전부 가짜예요. 각도가 안 맞아요. 90각도가 안 맞는다는 거예요. 90도를 중심삼고 처져 있든가 하기 때문에 90각도를 맞춰야 된다구요. 끝날에 맞추고 넘어가야 되는 거예요.

양창식의 아들도 그래? 몇 살이야?「열다섯 살입니다.」신학을 공부시키고, 그렇기 때문에 둘을 하라는 거예요. 마음세계의 교육과 외적 세계의 교육을 시키는 거예요. 세상 외적인 학문을 하려면 반드시 신학을 거치라는 거예요. 일을 해도 그 원칙에 있어서 마음이 원하는 방향에 맞춰 가지고 해야 균형이 되는 거예요. 그래서 우리 애들한테도 전부 다 신학교에 가라고 하는 거예요.

지금까지는 외적 신학을 공부했지만 이제는 본격적으로 훈독회를 하는 거예요. 어저께 말씀을 했는데, 그 말씀을 부정하는 청중들은 전부 심판 받는 거예요. 제리 파웰이 기도하는 것을 보면 말이야, 세상에! 그런 망발이 어디 있어? (2월 2일 미국 의회 의사당에서의 ‘아메리칸 센추리 어워드’ 시상식에 대한 양창식 회장의 보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