균형을 취하기 위해서는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17권 PDF전문보기

균형을 취하기 위해서는

뭘 하려고 여기에 다 왔어요? 세상으로 보게 되면 천대받는 것인데 말이에요. 한국 말로 훈독회 하는데 거기에 왜 앉아 있어요? 발길에 차이고 말이에요. 그거 두 나라가 하나될 수 있기 때문이에요. 두 나라의 공인을 받고, 수많은 나라, 우주 만물의 공인을 받는 것입니다. 공인받은 수가 많을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것입니다. 커지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되지 말라고 해도 통일교회 가는 데는 통일권이 벌어진다는 거예요. 그걸 알아야 돼요. 알겠어요, 선생님 말이 무슨 말인지?「예.」들려요? 저거 틀어 놓으니까 안 들리지요?

지금도 그래요. 세상은 지금까지 사상적인 면, 무슨 면이든 그런 사람을 찾아서 세워야 할 텐데, 그런 사람이 있어요? 알고 보니 공산당도 나를 사랑해요. 중국과 소련이 지금 선생님이 가르친 교재를 중심삼고 교육해 가지고 청소년들이 전부 다 축복받겠다고 야단이 벌어졌습니다. 일본 정부가 반대해도 반대한 일본 나라는 거꾸로 떨어집니다. 공기가 이쪽으로 다 모였으니, 거기는 저기압대로 내려가지요. 안 그래요? 위해 주는 고기압대가 있으면 거기로 가는 것입니다. 돌아가는 거예요.

하나님이 천지창조를 위하는 법도로 세운 것이 위대한 것입니다. 또 세상이 알지 못하는 그것을 파 가지고 규율이 됐다는 것이 위대한 거예요. 있는 것을 발견한 사람이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선각자가 되는 거예요. 안 그래요?

이번에도 그래요. 전 세계의 잘났다는 사람들, 장관급 이상의 사람들을 3백 명 이상을 데려다 교육하는데 자기들 잘났다고 통일교회 문 선생이 훈독회 한다고 할 때, 기분이 나빠져 가지고 어깨를 내리고 이러던 녀석이 말이에요. 10분도 못 가서 다 굴복합니다. 왜 그러냐? 말씀을 아무리 비판하려고 해도 처음 듣는 얘기라는 것입니다. 처음 아는 얘기, 알아듣지도 못하는 얘긴데, 역사와 세계가 그 원칙을 통해서 틀림없이 움직인다고 하는 것입니다. 무슨 장관이 세계를 그렇게 했어요, 대통령이 그렇게 했어요? 그러니 말이 없는 것입니다.

그래서 2박 3일, 3박 4일이면 전부 다 손들고 ‘통일교회 선전 요원이 되겠소.’ 이러고 있습니다. 내가 돈을 원치 않아요. 그 돈을 주면 어디에 쓰겠어요? 일본을 위해서, 한국을 위해서 쓰면 안 돼요. 세계를 위해서 쓰는 것입니다. 아프리카를 위해서 쓰는 거예요, 나라가 못 해주니까. 그래서 필요한 것입니다. 일본은 밥 먹고 잘사니까 못사는 나라를 위서 쓰는 것입니다. 굶어죽는 사람이 1년에 2천5백만 명이에요. 그것을 아는 사람이 밥을 먹고산다는 것은 용서할 수 없어요.

그러니까 일본은 돈에 있어서 고기압이고 아프리카는 저기압입니다. 자연히 흘러가야 되는 것입니다. 안 그래요? 물도 그렇잖아요. 높은 데서 낮은 데로 흘러가고, 공기도 높은 데서 흘러가고 모든 것이 그렇게 흘러가는 것입니다. 모든 세계가 균형을 취하기 위해서는 그래야 되는 거예요. *남자와 여자도 균형을 취하게 되어 있는 거라구요. 볼록과 오목으로 되어 있습니다. 그러니까 볼록과 볼록은 아무리 맞추려고 해도 맞지 않고, 오목과 오목도 아무리 맞추려고 해도 맞지 않습니다. 세 여자들이 모이면 가장 안 좋습니다. 세 여자들이 모이면 싸우는 거예요. 왜 싸움을 하느냐? 모두 다 자랑하는 것입니다. 자기가 훌륭한 여자라고 자랑하는 거라구요. 남자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게 다른 것을 무엇으로 밸런스를 취하게 하느냐? 사랑이에요, 사랑. 그것은 힘도 아니고, 돈도 아니고, 지식도 아닌 것입니다. 사랑입니다. 노인과 아이들도 하나될 길이 없어요. 지식, 권력 등 모든 것들이 다 불가능하지만 사랑으로 연결되면 할아버지가 젊은이를 자기 자신보다 더 사랑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위대한 힘이 있다구요. 그래서 뭘 하느냐? 밸런스를 취하는 것입니다. 반드시 균형을 취하면 중심이 생깁니다.

그래서 우주도 균형을 취하면 반드시 그 중심존재로서 하나님을 찾지 않으면 안 됩니다. 자석이 있고 쇳가루가 있으면 자동적으로 쇳가루가 끌려옵니다. 그것과 마찬가지로 우주에는 보이지 않은 중심이 있습니다. 그것이 이론적으로 맞지 않으면 영원하게 존속할 수 없습니다.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본어 말씀을 정리하지 못함)

「아버님, 오늘 일기도 좋습니다.」자기들끼리 나가야 돼요. 선생님은 이제 고기 잡는 것이 불쌍해요. 벌써 작년부터 지나갔다고 말하지 않았어요? 이제 뭘 해야 되느냐? 양식을 해야 됩니다. 많은 고기를 잡았으면 고기를 길러서 몇 십 배 해 가지고 없어진 종자를 되살려야 돼요. 세계적인 양식장을 만들고 각종 어류, 각종 동물, 각종 식물들을 보호해 가지고 종이 멸종되지 않도록 해야 됩니다. 선생님이 지금 남미에 가서 이 일을 하고 있습니다.「아버님께서 좋은 고기 좀….」여기 좋은 고기 있어. 1년을 잡기 위해서는 선생님이 전부….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경배) 여기 슬리퍼 누가 가져갔나? 여기 있던 슬리퍼 어디로 갔어? 슬리퍼에 발이 있는 모양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