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성교회 소화는 청소년으로부터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0권 PDF전문보기

기성교회 소화는 청소년으로부터

봉태가 순결 가정과 참된 가정을 중심삼고 특별 수련을 해야 돼. 교사들, 교수들, 총장들을 중심삼고 교육을 한번 해보라구. 상당히 영향을 미칠 거라구. 순결운동의 핵심은 우리 원리 내용이거든. 순결 강의가 이렇게 되어서 근원이 되어 있는데 근원, 뿌리를 모르면 안 된다고 해서 그 강의를 하라구.

토요일 오후부터 하는 거예요. 대개 토요일 오후면 학교 교장들은 자기 시간을 낼 수 있잖아요? 그래서 일요일 저녁까지 원리의 골자를 얘기해 주라구요. 책자를 중심삼고 읽어 가면서 교육시켜야 돼요. 책이 있기 때문에 강의를 자기가 잘 못하더라도 된다는 거예요. 선생들은 책을 활용할 수 있는 훈련이 되어 있기 때문에 대번에 책을 보고 골자를 잡아 가지고 가르칠 수 있는 거예요. 우리 사람들이 하는 것보다 빠르다구요.

그래서 기성교회를 소화하는 것은 청소년부터 하는 거예요. 청소년이 타락해서 부모도 뒤집어졌잖아요? 해방권이에요. 우리만이 말씀을 가지고 주관할 수 있는 거예요. 그 특권적인 발판을 하나님이 닦아 놓은 거예요.

이것을 어떻게 연결시켜서 전체에 영향을 미치느냐 이거예요. 전체에 영향을 미쳐야 되는 거예요. 중고등학교, 대학교, 대학원까지, 그 다음에 교수세계, 학자들이 전부 달려 있는 거예요. 이게 대단한 거예요.

청소년들이 미래의 상속자예요. 전 시대를 지나서 현재에 중심이 되고, 그 다음에 미래에 있어서 전통적 조상이 된다는 거예요. 이것을 중요시해야 된다구요.

통반격파의 이념도 이것을 해야 된다구요.「예.」그렇지 않으면 다 흘러가 버려요. 매일같이 절대 그 놀음을 하기 힘들어요. 원리 원칙을 가르쳐 줌으로 말미암아 그 공식을 부정할 수 없어요. 동서남북 사방에 가정 형태가 이렇지 않으면 안 되고 실제 생활에서 지혜를 갖기 때문에, 전체 비준을 중심삼고 핵이 되어야 되겠다고 할 수 있는 이런 사상적 결착지를 만들어 줘야 된다구요.

선생님은 소년시대로부터 지금까지 이렇게 나오는 것은 영계를 알았기 때문이에요. 영계를 알았기 때문이라는 거예요. 가정이 얼마나 중요한가 하는 것을 가르쳐 줘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