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 말씀을 가르쳐서 이론적으로 이해시켜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0권 PDF전문보기

원리 말씀을 가르쳐서 이론적으로 이해시켜야

통반격파니 모든 걸 해 나갈 때, 훈독회도 훈독회지만 그 골자 내용을 중심삼아 가지고 원리 내용을 중심삼고 확대할 수 있어야 말씀이 이해되지, 그렇지 않으면 무슨 말씀인지 이해 못 한다구요. 원리를 알아야 돼요. 또 사회는 그런 기준에서 뒤넘이치면서 발전해 나왔어요. 싸움판이 개인시대에서 가정시대, 국가시대, 종족시대, 민족시대, 국가시대, 세계시대로 발전해 나왔다구요.

지금 세계화 시대라고 하는데, 세계화 시대를 우리 인간들이 만든 것이 아니에요. 천운이 택했기 때문에 그것을 따라가는 인간에게 나타나는 것인데, 그 세계화 시대에서 뭘 하느냐? 세계화 시대에서 투쟁적인 결과의 세계가 나타나는 것이 아니에요. 통일적인 결과의 세계가 나타나는 거예요.

몸 마음이 갈라진 것이 민주세계와 공산세계로 나눠진 거예요. 그것을 이론적으로 부정할 수 없는 거예요. 이게 유신론과 무신론이에요. 유신론이 양심을 대표한 거라면 그것은 마음세계이기 때문에 몸을 소화해야 돼요. 소화 못 하면 이상적인 세계와 관계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양심이 반대하는 것은 나쁜 일이에요. 그러니 사회가 규제하는 거예요. 술을 먹지 말고, 방탕하지 말고, ― 주색잡기예요.―도박하지 말라는 거예요. 이게 근본을 파탄시키는 놀음이에요. 사랑 문제는 가정을 파탄시키고, 도박은 사회를 파탄시킨다 이거예요.

그런 원칙을 알아야, 그것이 이론적으로 이해되어야 자기들이 갈 방향에 지장을 받지 않아요. 암만 주변에 뭐가 있더라도 당장 자기 다음 단계의 가정 편성, 종족 편성을 해야 된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지장을 받지 않는다구요.

황선조는 그걸 알아야 돼.「예.」훈독회도 그렇게 가르쳐 주라구. 그런 내용을 간단하게 빼서, 10페이지쯤 골자를 잡아서 ‘아, 이거 필요하다.’ 할 수 있게끔 이해시켜 가지고 2박3일 교육하게 되면 완전히 본궤도로 들어가.

그래서 자기들이 원리 말씀을 읽지 않으면 절대 안 되겠다고, 시험치는 것보다도 더 중요하다는 이 기준을 느껴야만 되겠다구요. 이번에 모이는 사람들에게 그런 내용을 이야기해 주어야 된다구.「예, 알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