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약시대에는 영계를 잘 알아야 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성약시대에는 영계를 잘 알아야 돼

성약시대에서 영계를 모르면 안 돼요. 선생님을 몰라요. 영계를 모르면 선생님이 하는 일을 몰라요. 영계의 내용이 있기 때문에, 그 내용을 중심삼고 상대적 세계에 역사와 더불어 탕감해 나가는 과정을 다 이해할 수 있는 거예요. 탕감하는 이 과정이 영계의 실상과 어떻게 변천해 나간다는 것이 상대적 관계로 되어 있기 때문에 그것이 맞음으로 말미암아 어떤 사람들이든지 영계의 실상과, 영계세계와 지상의 실상인가? 선생님 말씀선집(주제별정선) 11권, 12권에 대한 내용과 일치하는 거지요.

그렇기 때문에 특별히 이것은 하나님도 마음대로 못 하는 거예요. 하나님도 가르쳐 줄 수 없는 거고, 인간도 이렇게 알 수 없던 것을 참부모가 나와 가지고 앎으로 말미암아…. 하늘의 모든 것을 정리할 수 있는 책임을 하나님은 못 하는 거예요. 참부모가 하늘에 요구함으로 말미암아 실상을 다 보고해 맞춰 가지고, 우리 생활에 일치화시킴으로 말미암아 해방권이 벌어져요. 선생님이 탕감해 놓은 모든 그것을 그냥 그대로 타고 나가야 해방이 벌어지는 거라구요.

영계가 이렇게 되어 있기 때문에 이런 일을 했다는 것을 앎으로 말미암아 해방이 벌어져요. 그러니 영계의 사실을 모르면 안 된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예.」의심할 여지가 없다는 거예요.

선생님이 얘기한 이걸 왈가왈부하지 말라는 거예요. 그 가르쳐준 내용이 영계에 가면 그냥 그대로 된다구요. 사실이기 때문에 어떻게 하고 가느냐 이거예요. 그 이상 믿겠다고 할 수 있어야 영계에 가 가지고 의심할 수 없게끔 그 확장된 세계를 이해할 수 있지, 이 한계권 내에 제한된 내용의 보고된 사실도 믿지 못해 가지고는 무한 확대 세계의 전체를 믿을 수 없는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지요?「예.」

그건 역사적으로 처음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앞으로 언론계에 발표해야 돼요. 인류가 지금 영계를 몰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영적인 걸 다 집어넣어야 되는 거예요. 공산당이 반대하든 뭘 하든 전부 다 사실이니까 그렇게 알고, 이번에 그런 새로운 관념을 가져야 돼요. 선생님의 성혼이 2차 40년노정이 새로이 출발하는 것이 오늘부터예요. 40년, 성혼식 끝나고 40년 새로 출발하는데 있어서 영계의 사실을 새로이 지난날의 믿음과 달리 확실히 이해해 가지고, 여기에 대한 모든 걸 검증해 가면서 자기 지상생활을 맞춰 나가야 된다구요. 알겠지요?「예.」그런 의미에서 들어야 되겠다구요. 역사 이래에 처음이에요, 처음.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