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소크라테스 : 김명희 여사에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4)소크라테스 : 김명희 여사에게

명희 여사님! 저는 소크라테스입니다. 정말 너무도 기다렸던 시간입니다. 참으로 귀한 시간입니다. 항상 기도하시고 애쓰시는 모습을 제가 잘 알고 있습니다. 누구보다도 더 큰 사랑으로 저를 가정에 머무를 수 있도록 마련해 주심을 감사드리며, 참부모님을 모신 가운데 저의 사진까지 이러한 공간에 차지할 수 있도록 마련하여 주심을 감사드립니다.』

사진을 붙여야 돼요, 사진. 알겠어요?「예.」사진은 상징적 실체예요. 지상에 살고 있는 부모는 형상적이고, 영계는 실체적이에요. 그 3시대의 관계를, 효자면 효자도 3시대의 관계를 묶고 그 결론을 지어야 돼요. 구약시대?신약시대?성약시대, 이것은 부모가 달라요. 아담이 다르고, 예수가 다르고, 참부모가 달라요.

그 완성할 수 있는 기준을 여러분 자체에서 맞춰 가지고 세워야 돼요. 재림주님이 와서 이 모든 것을 탕감복귀 완성시키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은 세계적이지는 않지만 여러분 일족에 대해서 이것을 탕감 해원성사 해줘야 할 책임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이게 종족적 메시아예요. 알지요?「예.」

입적해야 된다는 것도 다 그런 관계가 있기 때문이에요. 영계와 마찬가지의 관계가 있기 때문에, 지상도 그것을 처리 안 하면 영계와 동떨어지기 때문에 갈 자리가 없다는 거예요. 그런 상대적 관계를 묶어 나가고 있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쌍쌍제도예요. 이것이 종적인 가인 아벨, 횡적인 가인 아벨이에요. 아담이 먼저 나오고 해와가 나중에 나왔으니 가인 아벨이에요. 가인 아벨인데, 먼저 나온 사람, 하나님의 혈통을 받은 그분 앞에 절대복종해야 돼요. 형제도 마찬가지예요. 형제도 먼저 나온 형에게 절대복종해야 돼요.

이 인연을 중심삼아 가지고, 좌우가 부부인데 부부를 중심삼고 하나님의 생명적 인연을 연결시키기 위해서는 남자를…. 하나님이 직계 관계를 맺기 원하는 것이 남자예요. 남자가 앞이기 때문에 하나님의 생명의 씨가 있어요. 여자는 없어요. 여자로서 그 생명의 씨를 받지 않으면, 가슴이나 궁둥이나 자궁, 모든 전부가 자식을 위해서 있는데, 자식을 생산할 수 있는 그 기관이 파괴되는 것과 마찬가지예요. 아들딸을 가져서 부모 앞에, 하늘 앞에 바쳐 드리지 않으면 어머니라는, 아내라는 자격이 없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자기 혼자 잘 한다고 천국에 못 가요. 사위기대는 절대적이에요. 하나님의 사랑은 부자관계?부부관계?형제관계의 사랑을 총합한 결실체로서, 그것이 하나의 규범이 되어 있어요. 공식이 되어 있어요. 하나의 표준이 되어 있다는 거예요.

누가 그걸 연결하느냐? 남자가 하는 것이 아니라 여자가 해야 돼요. 아들딸을 낳아 가지고 아들딸을 사랑하는 마음을 가지고 거기에 대등한 이상의 마음으로써 연결해야 돼요. 그게 씨예요, 씨! 중심 뿌리와 순이 아버지로부터 시작했으니만큼 그것이 자기 아들보다 높아야 되는 거예요.

오늘날 세상의 미국 간나들, 이혼을 보통으로 알고 있어요. 아들을 빼앗기 위해서 남편을 차 버리는 거예요. 세상에! 그 간나들은 지옥 가서도 거꾸로 꽂히는 거예요. 뒤집어 박혀야 된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자들?

*모두 다 이어폰으로 듣고 있어요? 이어폰을 안 가지고 있는 사람들은 손 들어 봐요! 음, 모두 다 모르기 때문에….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개인들이 모두 다 관계를 맺고 있기 때문에 그 관계권을 완성시키기 위해서는 주체와 객체가 서로를 완성시켜 주어야 할 책임이 있어요. 상대가 없으면 영원히 완성이라는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특히 사랑이라는 것은 혼자로써는 불가능합니다.

하나님의 사랑이 완성되는 것도 하나님의 아들딸로서 아담과 해와로 나누어져서 상대적으로 자극을 주고받음으로써 가능합니다. 그래야 사랑이 결착되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사랑의 완성은 아담과 해와가 나라에 대한 충신, 세계에 대한 성인, 우주에 대한 성자의 도리를 다함으로써 가능합니다. 그렇게 됨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원한 사랑의 주관자가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타락으로 말미암아 그것이 불가능해졌기 때문에 하나님이 8단계의 심정의 주인이 될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을 해원하기 위해서 이 땅 위에서 우리가 가정을 중심삼고 축복을 받았다는 사실을 잊어버리면 안 됩니다. 알겠어요?「하이.」(*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자, 읽으라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