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계를 알아야 발전할 수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1권 PDF전문보기

영계를 알아야 발전할 수 있어

무엇보다도 영계를 모르면 영계에 갈 수 없습니다. 이 모든 전부를 50년 전에 말씀했는데, 그것을 이상헌 선생의 ≪영계의 실상과 지상생활≫과 비교해 보니까 꼭 맞지요? 맞아요, 안 맞아요?「맞습니다.」그러니까 죽어 봐야 안다고 몇 번이나 얘기했습니다. 거짓말 같은 얘기지요? 가미야마도 그것을 백퍼센트 믿지 못했지? 이상헌 선생도 안 믿었다구요. 그러다가 영계에 가서 보니까 모든 것들이 그대로 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놀란 것입니다.

지금부터 문제가 무엇이냐? 세계가 영계를 알게 됨으로 말미암아 발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영계를 모르지요? 그렇게 되는 것과 더불어 과학적으로 영계가 밝혀질 수 있는 시대로 들어가지요? 하나님도 볼 수 있는 시대가 올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아, 문선생이 참부모였다.’ 하면서 깨닫게 될 것인데, 이미 그때는 때가 늦을 것입니다.

누구든지 때를 놓치는 사람은 후회하게 마련입니다. 시험이 끝난 다음에 그 시험문제의 해답을 알았다고 해봤자 아무런 소용이 없는 것입니다.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처녀가 시집갈 때를 놓치고 올드 미스가 되면 구제 받을 길이 없습니다. 가미야마, 알겠어?「하이!」

너도 새치가 많구만! 가미야마!「하이.」좋은 선생님이 아니지? 무서운 선생님이라구.

성진 어머니도 나쁜 오쿠상이 아니었다구요. 아무것도 몰랐기 때문에 반대했습니다. 그렇지만 그렇게 반대한 것이 천하에 영향을 미쳤습니다. 그것을 누가 책임질 거예요? 그 사람도 선생님이 구해 주지 않으면 갈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이번에 선생님의 80세 생일날 성진 어머니가 선생님을 한번 만나고 싶다고 해서 만나 주었다구요.

레다 지방에서도 중요한 사람들이 많이 왔지?「예.」모두 다 중요한 사람들이야?「예, 그렇습니다.」선생님이 레다 농장에 안 들러도 좋지? 모두 다 만났잖아? 무엇 때문에 선생님이 안 들르면 안 되는 거야? 네가 안 된다고 해서 안 될 수 있어? 선생님이 안 된다고 해야 안 되는 것이지. 선생님한테 보여 줄 무슨 특별한 것이 있어? 예전과 똑같지?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자, 그거 얼마나 남았어?「예, 다섯 장 남았습니다.」다섯 장? 그 다섯 장을 끝내자! 오늘은 고기를 안 잡아도 좋아요.

『하늘 주권자를 모시고 그의 백성과 그 나라에서 살다가 가야만 천상천국에 갈 텐데, 그 세계를 갖지 못하고 그 세계를 바라보지 못하는….』

하나도 틀리지 않아요. 다 세밀히 가르쳐 줬어요. 선생님을 보고 입을 이렇게 지껄이지 마! 자, 읽으라구! (훈독 계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