춘하추동 24절기에 자기 생활을 맞춰 살게 돼 있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3권 PDF전문보기

춘하추동 24절기에 자기 생활을 맞춰 살게 돼 있어

보라구요. 좋은 것도 좋고 나쁜 것도 좋으면 참 좋겠지요?「예.」여러분, 손을 이렇게 해요. 손가락 중에 제일 긴 손가락이 어떤 거예요? 제일 긴 손가락이 어떤 거예요?「가운데 손가락입니다.」해봐요. 두 손을 이렇게 해봐요. 왼손 바른손의 큰 손가락 둘이 이러면 이걸 어떻게 하고 싶어요? 둘이 똑같이 해서 맞춰 보고 싶지요? 어떤 것이 큰가. 커요, 작아요, 똑같아요?「똑같습니다.」이리 대 봐도, 이리 대 봐도 같아야 된다구요.

남자가 커요, 여자가 커요?「남자가 큽니다.」그런데 남자 여자가 무엇을 중심삼고 같을꼬?「하나님을 중심삼고 같습니다.」사랑을 중심삼고 같다구요. 그래서 남자 여자가 뭘 하느냐 하면 이 가운데를 맞추는 거예요. 뭘 맞추느냐? 가운데, 우주의 중심이 될 수 있는 이것은 최고의 높은 데서부터 최고 아래까지 통하니만큼 그것을 맞추는 것이 참사랑이라는 거예요. 남자 여자도 참사랑을 중심삼고 높고 낮음이 없고 한 몸이 되는 것이다! 아멘이에요. 아시겠어요?「예.」

요게 몇째 번이에요? (행동으로 해보이심)「셋째 번입니다.」이건 좋은 거예요. 하나 둘 셋, 좋은데 아래니까 하나 둘 셋, 다 좋다 이거예요. 이것 둘이 합해야 좋아요. 이것을 잡게 될 때 엄지손가락이 어디에 닿느냐 하면 요것하고 키스예요. 한번 해봐요. 이렇게 해봐요. 요렇게 해보라구요. 이걸 이렇게 할 때 어디에 닿느냐? 이건 언제나 따라다녀요. 여기 이렇게 되어 따라다닌다구요. 울타리 되어야 된다구요. 요것이 남자 여자, 여기서부터 그 다음에 아버지 아들딸, 하나님과 모든 우주, 사위기대 기반이 딱 되는 거예요. 이게 편안해요, 이게 편안해요? 요게 편안하지요.

*이게 편안하다구요. 이건 불편해요. 이것도 마찬가지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래, 맞아요? 딱 사위기대예요.

그러니까 요것을 중심삼고 이것도 좋고 이것도 좋은 거예요. 좋은 말도 좋고, 나쁜 말도 좋다 그 말이에요. 중심만 서 있으면, 참사랑만 있게 된다면 욕을 해도 좋고 칭찬을 해도 좋다! 아-「멘!」

그래서 보라구요. 하나 둘 셋, 삼이 돼요. 하나 둘 셋, 삼이에요. 하나 둘 셋 넷 다섯 여섯 일곱 여덟, 삼 팔 수예요. 삼팔선은 우주적인 담이에요. *삼팔선을 알아요? 셋 가운데, 이것은 센터입니다. 그리고 8수는 재출발의 수입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삼팔선이 다 있는 거예요. 몸 마음의 삼팔선, 부부의 삼팔선, 부자지관계의 삼팔선, 가정간의 삼팔선, 종족?민족의 삼팔선, 국가간의 삼팔선, 하늘땅의 삼팔선, 하나님 사랑의 삼팔선, 전부가 삼팔선이 문제가 돼 있어요. 그렇기 때문에 한국의 삼팔선을 철폐하는 날에는 이 모든 전부가 철폐되는 거예요.

아기가 복중에서 어떻게 하고 있어요? 이러고 있어요, 요러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손톱에 긁혀요. 뭐가 긁혀요? 자궁이. 딱 요렇게 하면 어디 긁힐 데가 없다구요. 그러니까 복중에 있을 때는 어떻게 손을 쥐어야 되느냐? 이렇게 쥐고 있다면 바보라구요. 긁어 버려요. 틀림없이 요렇게 쥐는 거예요.

요게 뭐라구요? 넘버원, 넘버 텐! 넘버원이 뭐라구요? 하나님을 상징하는 거예요. 이성성상이에요. 이성성상을 중심삼고 하나 둘 셋, 하나 둘 셋…. 춘하추동 열두 달이 딱 하나님을 중심삼고 남성성상과 여성성상의 24절기예요. 사위기대를 중심삼고 24절기가 딱 하나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인간은 24절기를 지켜야 돼요. 절기를 따라서 자기가 해야 할 법을 갖추어야 되고, 생활할 수 있는 법도도 맞출 줄 알아야 돼요. 서양은 그런 걸 아무도 몰라요. 그런 의미에서 동양 사상에는 위대한 사상이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