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도 쉬어야 하지만 사랑을 호흡하고 살게 돼 있는 인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3권 PDF전문보기

숨도 쉬어야 하지만 사랑을 호흡하고 살게 돼 있는 인간

이것을 보라구요. 이것은 하나님이지요? 사람이 이렇게 하는 것은 무엇 때문에 돌아가요? 이게 돌아갈 때는 무엇 때문에 돌아가요? 눈 때문에 돌아가요. 몸뚱이가 아무리 크더라도 말이에요. 전부가 그래요. 이 우주는 하나님 때문에 돌아요.

이것은 뭐예요? 이건 영계를 말해요. 이건 복잡한 지상이에요. 지상에 귀니 뭐니 전부 다 있다구요. 이것의 대표가 코예요. 코로 숨을 쉬어요, 코로 밥을 먹어요? 코로 밥을 먹어요, 코로 숨을 쉬어요?「숨을 쉽니다.」숨 쉬는 건 뭘 먹는 거예요? 공기를 먹고, 입으로는 뭘 먹는 거예요?「밥을 먹습니다.」보이는 것을 먹어야 돼요.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을 같이 먹지 않으면 안 돼요.

입하고 공기 구멍하고 통해요, 안 통해요?「통합니다.」이것(코)을 막고도 하아 하아 하아-. 그렇지만 밥을 안 먹으면 죽어요. 밥이 필요하지요? 공기를 먹는 게 더 필요해요, 밥을 먹는 게 더 필요해요? 공산당은 밥, 밥, 밥 때문에 산다는 것입니다. 사는 데 공기가 더 필요해요, 밥이 더 필요해요?「공기입니다.」밥이다, 나는!「공기입니다!」이 쌍놈의 자식들아, 밥이야!「공기입니다!」그래, 누가 이겼어요? 공기가 이겼어요. 공기가 이겼다구요.

통일교인들은 40일금식을 보통으로 한다구요. 40일을 안 먹어도 살지만 공기는? (손으로 콧구멍을 막으시며) 15분만 넘어도, 이 칠이 십사(2×7=14), 14분만 넘어도 죽어요. 그러니까 생명이 어디에 달려 있느냐 하면, 밥에 달려 있지 않아요. 보이지 않는 공기세계에 생명의 요소가 있습니다. 이것은 뼈와 살이 키워 줄 수 있는 것이지만, 이 몸뚱이는 살이 이어질 수 있는 음식을 먹고 있다는 거예요. 알았어요?

그래서 코는 더 높은 것을 먹는 데 필요한 거예요. 그게 뭐냐? 거기에 아담 해와가 있어요. 하나님의 생명은 뭐냐 하면 사랑이에요. 하나님이 공기도 마시고, 무엇이든지 영계에 다 있지만 제일 중요한 것이 하나님에게는 무엇이라구요? 돈이 필요 없어요. 돈은 얼마든지 만들 수 있어요. 지식의 왕이에요. 권력의 왕이에요. 대통령 짜박지를 해먹겠다고 죽고 살고 별의별 놀음을 하지만, 그건 다 흘러가서 쓰레기통에 들어가는 것들이에요.

그렇지만 사랑만은 하나님에게 절대 필요한 것입니다.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그것을 어떻게 알아요? 사랑이 제일인지 어떻게 알아요? 살아 보면 알아요. 살아 보지 못한 사람에게는 절대 밥만 못하고 공기만 못해요. 그렇지만 사랑을 가지고 맛을 느낀 사람은 밥을 먹는 것보다, 공기를 먹는 것보다 사랑을 먹는 것이 더 맛있어요. 어떻게? 한번 짭짭 해봐요.「짭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