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영계의 협조를 받아 이뤘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6권 PDF전문보기

인간의 힘으로 할 수 없는 일을 영계의 협조를 받아 이뤘다

일본에서 비즈니스 세계에 관계되어 있는 사람들은 손 들어 봐요, 비즈니스 세계!「이번에는 안 왔습니다.」그 세계를 발전시키려고 선생님이 생각하고 있습니다. 일본의 책임자들 가운데 그러한 관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그렇게 많지 않습니다. 저쪽에 들려요?「하이.」무엇을 할까요? (웃음)

이번에 칠일절을 기념하기 위해서 온 소감이 어때요? 오기를 잘했어요, 못했어요?「잘했습니다.」어떤 면에서 그래요? 이 190명의 생각들이 전부 다 다르겠지요? 그것을 통일한다는 것은 사람의 힘으로는 불가능합니다. 그것이 가능해요, 불가능해요?「불가능합니다.」이 190명도 불가능하다면 일본을 통일해서 하나님한테 바친다는 것이 쉬운 일이에요, 어려운 일이에요? 그것은 인간의 힘만으로는 불가능한 것입니다. 그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 바카(馬鹿;바보)입니다.

그런데 선생님이 그렇게 하라고 명령하니까 바카(馬鹿;바보) 중의 바카, 왕바카입니다. 보통 사람과 다르지요? 그러한 당치도 않은 생각을 가지고 명령하는 자체가 바보스러운 것이라구요. 그렇게 불가능한 것을 믿는 사람들도 어리석은 사람들입니다. 그렇게 어리석은 사람들을 완성시키겠다는 생각도 잘못된 것입니다. 알겠어요?

지금까지 인간의 힘으로 일본 정부를 비롯한 모든 환경이 반대하던 것을 극복하고 환영받을 수 있는 페이스를 넓혀 나왔다고 생각하면 큰 오산이라구요. 인간이 생각할 수 없는 차원의 기준이 동기가 되어서 그렇게 되었다고 하는 것이 논리적입니다. 알겠어요?

그러한 힘이 어디서 나오느냐? 그 힘은 영계로부터 나오는 거라구요, 영계(靈界). 영계의 ‘영’은 아무것도 없다는 제로(zero)의 영(零)이 아니라 영적인 영(靈)인데, 인간적인 입장에서 보면 제로의 영과 마찬가지입니다. 통일교회에서는 보이지 않는 사람들이 하나님을 중심삼고 모여서 살고 있는 곳을 영계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지계(地界)와 영계는 다르다구요. 지계와 영계의 방향은 완전히 180도 다릅니다. 이 현상계라고 하는 것은 타락한 사탄적인 세계로서, 타락하지 않은 본연의 영계와 180도 다른 방향에서 출발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그 둘은 영원히 일치할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특별한 방법이 아니면 지상을 수습할 수 없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