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가 오신 목적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8권 PDF전문보기

참부모가 오신 목적

그래, 참부모가 오신 것이 뭐냐 하면 인류역사에 있어서 본연적 주체 대상 관계, 부모 종적인 관계, 부부관계, 형제관계, 3대 사랑권을 찾지 못한 것을 찾기 위한 거예요. 비로소 역사 이래에 하나님의 창조이상의 실체권을 갖춘 주체의 자리를 찾지 못한 것을, 여기를 맞추어 대상의 기준에서 하나 만들었던 것입니다. 그리고 절대적인 주체의 자리에서 대상적인 인류를 대하고, 절대적인 남자 여자의 자리인 참부모가 되어 가지고 절대적인 형제의 인연을 본래의 기준의 창조한 출발 기준으로부터, 과정에 확대되는 역사시대에 종족을 넘고 민족?국가?천주까지 연결 일체권을 이룸으로 말미암아 그러한 하나님을 중심삼고 모든 것이 동화적 작동으로 전부 다 하나되는 거예요. 이렇게 기울어진 것을 평형을 취해야 돼요. 조금만 이렇게 돼도 부딪친다구요. 좌우로 이렇게 되었던 것이 조금만 해도 부딪친다구요. 형제도 이렇게 이렇게 하면 부딪치게 되어 있어요. 자기를 주장하면 안 돼요. 자기를 주장하면 부딪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플러스 본래의 원점을 중심삼고, 주체를 중심삼고 언제나 평행선을 취해 가지고 출발하는 데 있어서 하나되어야 된다구요. 이것이 안 돼 있다구요. 그래서 평행선에 하나되려면 부모님과 형님이 사랑의 그 자리에 오고, 내가 평행선에 하나되기 위해 맞아야 돼요. 여기서부터 횡적으로 확대되는 거예요.

그러니까 그것이 자기 힘 가지고는 안 돼요. 본연의 하나님의 핏줄이 연결되어야 돼요. 하나님의 핏줄을 받으면 상하관계, 좌우관계, 전후관계가 자동적으로 통하게 돼 있다구요.

나뭇가지가 있으면 수직이요, 좌우의 수많은 가지가 아무리 뻗더라도 어디든지 통하는 거예요. 그와 마찬가지로 주체 대상 관계는 전부 내게 필요한데 가정에 있어서 종적인 주체가 아버지고, 횡적인 주체가 남편이고, 그 다음은 45도 주체가 형님이요, 언니라는 거예요. 언니 말을 잘 듣고 형님 말을 잘 들어야 부모가 좋아하는 거라구요. 그렇게 살던 사람이 앞으로 결혼하더라도 횡적 좌우관계를 맞추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는 거라구요.

가정이라는 것은 모든 완성을 이룰 수 있는, 사랑을 중심삼고―일체권이에요, 일체―하나 만들 수 있는 전통 역사적이요, 모든 소망적인 모델이라는 거예요. 타락 안 했으면 가정에서 부모 사랑하고 부모 앞에 효도하고 부부일체가 돼 가지고, 우리나라에서 하나님을 섬기고 후손을 섬기면서 아들딸 중심삼고 하나되면 천지의 도수를 맞추는 자리에서 지상세계에 나라 국경이 없어요. 어디 가든지 상충이 없이 환영받을 수 있습니다. 그와 마찬가지로 천상세계도 그와 같은 실체로서 하나님 앞에 설 수 있음으로 말미암아 태어난 모든 전부는 완성을 이룰 수 있는 것이다. 아멘.

선생님 말씀이 이해돼요? 복잡한 얘기를 이렇게 저렇게 하면 이것도 저것도 모르는 사람은 무슨 얘기인지 모를 거라구요. 그렇지만 글을 써 가지고 얘기하면 틀림없이 공식적인 말을 하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