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은 누구를 닮았을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은 누구를 닮았을까

하나님 아버지를 알아요, 몰라요?「압니다.」그러면 선생님보다 낫겠네. (웃음) 여자가 아버지를 좋아해요, 남자가 아버지를 좋아해요?「여자들이 좋아합니다.」딸이 아버지를 더 좋아하니까 아들인 선생님보다 하나님을 더 잘 알 것 아니에요?

자상한 것이 딸입니다. 아버지가 배고프면 ‘배고프겠네.’ 하고, 병이 났으면 병이 났는지 어땠는지 머리도 짚어 보고 매일같이 물어 보는 것은 아들보다는 딸이에요. 그것은 일반상식이에요. 그러니까 선생님보다도 아버지에 대해서 잘 아는 양반들이 여기에 다 모였다는 것입니다. 옳소, 그르소?「옳소!」(웃음) 왜 웃어, 쌍것들아! 옳소, 그르소?「옳소!」

그러면 내가 하나 물어 볼게요. 하나님의 수염이 새까맣게 났겠어요, 하얗게 났겠어요?「하얗게 났습니다.」일반 사람들은 평소에 ‘하얀 노인장’이라고 하지만, 하얀 노인도 늙어 가지고 하얀 노인이 됐겠어요, 젊어 가지고 하얀 노인이 됐겠어요?「젊어서….」그럼 젊었을 때도 수염이 희었겠느냐, 검었겠느냐?「검었겠습니다.」

그럼 머리가 세고 수염이 하얗게 센 아버지를 원했어요, 동양 아버지와 같이 머리가 까맣고 수염이 까만 아버지를 원했어요?「까만 아버지를 원했습니다.」어째서 그래요?「젊은 아버지라서 그렇습니다.」글쎄, 젊은 아버지인데 머리가 노랬겠나, 희었겠나를 물어 보는 거예요.「까맣습니다.」어째서 까매요?「자기와 닮은 것이 아버지잖아요?」자기와 닮아서? 그러면 서양 아줌마들은 자기와 닮았다고 머리가 노랗다고 생각한다구요. (웃음)

하루에 몇 번, 한순간에 노랑머리, 흰머리, 까만 머리가 한꺼번에 변할 수 있어요? 하나님은 동양 사람을 닮았겠어요, 서양 사람을 닮았겠어요?「동양 사람을 닮았습니다.」서양 사람들이 들으면 미친 것들이라고 그래요. (웃음)

하나님이 동양 사람을 닮았으면 모양이 좋겠어요? 동양 여자들은 빈대떡같이 납작한데 말이에요. 판때기에 동그랗게 눈을 그리고, 코를 그리고, 입을 그리면 돼요. 얼굴이 매끈해요. 그러나 서양 여자들은 얼굴이 도드라지고, 윤곽이 확실해요. 동양 여자들은 판때기에 그림을 그려 놓은 것 같아요. 정말 그래요. 정면으로 보면 코가 안 보여요. (웃음)선생님 코가 보여요?「예.」아이구, 선생님은 코가 크기 때문에 보이지만, 여러분은 볼은 이렇게 나와 가지고 코가 쏙 들어가 있어요. 보일 게 뭐야? 판판하다는 것입니다.

그래, 하나님이 그렇게 생겼겠어요? 어떻게 생겼겠어요?「아버님같이 생기셨습니다.」글쎄 아버지같이 생겼는데, 여러분 아버지같이 생겼겠어요, 서양 아줌마의 아버지같이 생겼겠어요?「저희 아버지같이 생겼습니다.」그래, 하나님도 서양 사람을 좋아하겠어요, 흑인을 좋아하겠어요, 황인종을 좋아하겠어요?「황인종을 좋아해요.」(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