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인종은 농경족으로 하늘 앞에 정성들일 수밖에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29권 PDF전문보기

황인종은 농경족으로 하늘 앞에 정성들일 수밖에 없어

북극 가까이에 사는 곰을 뭐라고 해요? 폴라 베어(polar bear;백곰)라고 해요, 폴라 베어. 그 다음에 여기 중간 지대, 아시아에 사는 것은 브라운 베어(brown bear;불곰)예요. 알겠어요? 황색 인종은 브라운 베어와 마찬가지예요. 코디악에 가면 세계에서 아주 큰 폴라 베어가 있어요. 이게 1300파운드, 1500파운드가 나가요. 여자 같은 것은 꿀떡 삼켜 버릴 수 있습니다. 그 다음에는 뉴욕주에만 가도, 기후가 좋은 데는 말이에요, 블랙 베어(black bear;흑곰)가 살아요. 이렇게 세 가지 종류가 있어요.

사람도 말이에요, 백인은 뭐냐 하면 스칸디나비아 반도에서 폴라 베어와 같이 살던 사람들이 해적이 되어 유럽으로 온 사람들이에요. 영국을 중심삼고 기독교문화의 축복을 전수 받아 가지고 독일이라든가 프랑스라든가 이탈리아로 퍼져 나간 것입니다. 영국의 모든 학문, 과학 분야의 연구는 영국이 하고, 장사는 독일 놈들이 전부 다 해먹었습니다.

그러면 영국 사람이 좋아요, 황인종이 좋아요, 흑인이 좋아요?「황인종이 좋습니다.」황인종이 왜 좋아요?「아버님이 황인종이니까요.」흑인들은 놀고 먹고 살고, 백인들은 사냥해서 먹고 살고, 황인종은 농사지어서 먹고 삽니다.

사냥해 먹는 사람하고 놀고 먹는 사람이 기도할 줄 알겠어요? 고맙다고 생각하겠어요? 흑인들이 사는 열대 지방은 어디 가든지 먹을 것이 있습니다. 그러니 놀고 먹는 거예요. 그 다음에 백인들은 사냥을 해먹으니까 산을 넘고 어디든지 찾아가서 ‘꽝꽝!’ 해 가지고 피 흘리게 해서 잡아먹는 거예요.

그러나 농경 민족은 하늘에 빌어야 되는 거예요. 비가 오지 않으면 ‘비가 오게 해주소서, 하나님!’ 하고 비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동양 사람들은 앉아서 생활하는 것입니다. 서서는 기도를 오래 못 하거든. 한 열흘 동안 서 있을 수 있어요? 앉아서 해야 돼요. 앉아서 정성들여야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앉아 있는 훈련을 많이 했기 때문에 다리가 발달됐어요. 서양 사람들은 사냥을 하러 다니니까, 짐승을 따라다니니까 다리가 이런 거예요. 정말 그런 거예요.

황인종은 농경 민족인데, 황인종은 천운을 바랐습니다. ‘하늘이 있으면 도와주소!’ 하고 기도를 많이 했다는 것입니다. 자기들이 생활하던 생태에서 다른, 크고 굉장한 무엇이 있으면 다 모셨다는 것입니다. 나무가 크면 그 나무에 빌고, 큰 바위가 있으면 거기에 빌고, 명산에 빌고, 깊은 물에도 비는 것입니다. 전부 다 비는 가운데서 복을 원했던 것입니다.

그래서 성인들은 아시아에서 태어난 것입니다. 그렇지요? 그렇게 정성들이면서 내적인 깊은 것을 섬겨 나왔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