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지도자, 대학생 여러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세계의 지도자, 대학생 여러분!

여러분은 어느 나라 국민입니까? 중국, 일본, 한국, 러시아, 미국이 각각 여러분의 조국입니다. 그렇지요? 그러면 하나님의 조국은 어디가 되겠습니까? 하나님의 조국은 지금 없다는 것입니다. 이 세계의 모든 국가는 어디에서부터 기원돼 있습니까? 하나님으로부터 기원돼 있느냐? 그렇지 않으면 다른 데서부터 기원돼 있느냐? 이러한 모든 국가의 역사적인 기원이 문제가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 세상의 나라들은 전부 다 싸움으로 말미암아 갈라져 생겨났습니다. 그래서 어떤 두 나라가 있을 때, 그 두 나라 경계선은 지극히 원한 맺힌 경계선이 되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제3, 제4국의 경계선에서보다 인접된 경계선을 중심삼고 더 치열한 싸움을 벌였으며, 더 많은 피를 흘린 역사적인 사실이 있다는 것을 우리는 잘 알고 있습니다. 이렇듯 두 국가 간, 두 민족 간에 담벽이 제일 높은 것입니다. 싸움은 언제나 몇만년을 떨어져서 날아다니며 하는 것이 아닙니다. 옛날부터 서로 이웃, 한두 국가의 경계선을 중심삼고 싸움이 벌어졌습니다. 그래서 여러분도 아직까지 가장 가까운 이웃에서부터 싸움을 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왜냐하면 인간이 타락했기 때문입니다. 이웃에서부터 싸움이 벌어지는 것은 타락으로 인한 결과인 것입니다. *모든 사람들은 인류가 타락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타락은 무엇입니까? 하나님과 인간 사이에 갈등이 벌어지게 된 것이요, 하나님과 사탄과의 투쟁이 벌어지게 된 것이요, 인간과 사탄과의 투쟁이 벌어지게 된 것입니다.

인류 역사상의 이 지구상에 수많은 나라가 있었다는 것은 수많은 투쟁이 있었다는 것을 증명한 것이라고 결론을 내릴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해서 생긴 그 나라는 어디로 갈 것이냐? 모든 나라가 평화의 세계를 추구하지만 평화의 세계로 갈 수 있겠느냐? 이런 문제가 지금 인류의 공통 과제로 남아있는 것입니다.

평화의 세계는 결과의 세계인데, 잘못된 출발, 즉 잘못된 원인으로부터 평화의 세계에 도달한다는 것은 이론적인 모순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전쟁의 기원을 극복해 가지고 넘어갈 수 있는 운동을 전개하는 데서만이 이상세계를 향하는 출발점을 찾을 수 있을 것입니다. 원인이 완전하기 때문에 결과가 완전하고, 평화로 시작하기 때문에 평화의 과정을 거칠 수 있고 평화의 목적에 도달할 수 있다는 것은 이론적으로 타당한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자기 나라와 인접해 있는 나라가 역사적으로 원수국가라고 해서 인접된 나라들이 계속 미워하려 든다면 영원히 평화의 세계에 도달할 수 없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래 가지고는 아무리 이상경을 그리워하고 이상향을 향해 전진한다 하더라도 그 목적 달성은 불가능한 것입니다. 이러한 싸움이 시작된 그 동기를 부정하고 잘못된 역사를 지워버리기 위하여는 그 반대 방향의 내용을 가지고 주장하는 운동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