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지도자와 대학생 여러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세계 지도자와 대학생 여러분!

여러분은 이상적인 나라가 없는 백성입니다. 그러면 과거에는 이상적인 나라가 있었느냐? 역사상에 우리나라라고 할 수 있는 이상적인 형태의 나라가 있었느냐? 그런 이상적인 나라의 형태도 갖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그 나라를 찾기 위해 수고한 사람이 없어서 그랬느냐? 아닙니다. 그 나라는 과거 역사시대에 사람이 생각하던 그런 자리에서는 찾을 수 없기 때문에 맞지 못한 것입니다. 그 시대권 내에서 안팎을 갖춘 기준을 중심삼고 그 나라를 찾을 수 없었기에 그 나라를 맞지 못한 것입니다.

우리가 찾아야 할 이상적인 조국이라는 것은 오늘 이 땅 위에 있는 그런 어떤 역사와 전통을 가진 나라가 아닙니다. 그런 나라와는 본질적으로 차원이 다른 것입니다. 우리는 차원이 그 나라를 이어받으려면 그럴 수 있는 사상적인 주체성을 지닌 국민이 돼야 합니다. 그러나 그 주체적인 사상은 절대적인 창조주가 있으면 그 창조주의 사상과 일치되는 사상이어야 될 것입니다. 절대자가 원하는 나라가 있으려면 그 나라의 주권을 중심삼고 그 나라 국민이 일치될 수 있는 나라가 되기를 바라야 될 것입니다. 그러한 국민성을 갖추고 국가 형태를 갖춰야 될 것입니다.

한 나라가 형성되기 위해서는 주권이 있어야 되고, 백성이 있어야 되고, 국토가 있어야 됩니다. 하늘나라도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주권을 대신한 것이 부모이고 백성을 대신한 것이 아들딸이고 국토를 대신한 것이 나라인 것입니다. 이 중에 어느 한 가지도 빼놓을 수 없는 것입니다. 이것은 철칙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