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국민?주권이 국가 형성의 3대 요소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0권 PDF전문보기

국토?국민?주권이 국가 형성의 3대 요소

제일 소중한 것이 무엇입니까? 세계와 나라를 위하는 것입니다. 국가를 위하는 것이 아니에요. 세계를 위하는 것입니다, 나라를 중심삼고. 그렇게만 하면 망하지 않습니다. 망하지 않는 그 곳이 한계점입니다. 나라를 위하는 기준에서 실제적인 행동을 하다가 죽어간 사람들은 죽어서도 그 나라의 백성이 되는 것입니다. 그 나라가 없어질 때까지 남아질 것입니다.

나라가 형성되려면 국토가 있어야 되고, 백성이 있어야 되고, 주권이 있어야 됩니다. 주권은 무엇입니까? 근원적인 하나님과 인연 맺는 것입니다. 나라를 치리하는 사람들은 백성이 깊이 잠든 다음에 하나님과 인연 맺어 가지고 정치를 해야 합니다. 그리하여 주권자는 백성과 하나돼야 합니다. 백성과 하나돼 가지고 자기에게 있는 모든 것을 자기를 위한 것이 아니라 나라를 위한 것이라고 생각해야 합니다.

그렇게 되면 그 나라는 번영하는 것입니다. 그런 관점에서 지상의 천국을 실현한다는 문제를 두고 볼 때, 천국의 주인이 누구냐? 주권자가 누구냐? 틀림없이 하나님이 주권자입니다. 그리고 백성은 누구냐? 백성은 만민입니다. 그리고 국토는 어디냐? 지구성입니다.

한 나라를 보면 무엇이 있습니까? 주권?국민?국토가 있습니다. 이것은 인간과 마찬가지입니다. 나에게 마음이 있는 것처럼 나라에도 주권이 있어야 되고, 인격체이기 때문에 국민이 있어야 되는 것이요, 인간에게 만물이 있는 것처럼 국토가 있어야 되는 것입니다. 위하는 원칙에서 국토는 사람한테 지배받고 국민은 주권 앞에 지배받는 것입니다.

이 국토?국민?주권이 국가 형성의 3대 요소입니다.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큰 회사, 아무리 큰 국가라 하더라도 사람을 닮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하나님께서 당신의 형상을 닮은 것을 좋아하시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사람이 제일 좋아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자기의 형상을 닮은 것입니다. 그러므로 이상적인 국가는 무엇을 닮아야 합니까? 사람을 닮아야 되는 것입니다. 천지 인연을 닮았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