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부모를 꽉 붙잡아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1권 PDF전문보기

참부모를 꽉 붙잡아라

그러면 참부모가 얼마만큼 필요해요? 참부모가 얼마만큼 필요해요? 여러분이 ‘참부모, 참부모!’ 하는데, 참부모 봐야 얼굴도 이렇게 늙었고, 팔십 노인이 됐으니 기력도 몇 달 안 가서 어떻게 될지 몰라요. 오늘은 이렇게 당당하던 선생님이 내일이면 치매…. 치매예요, 치마예요? 치매라고 그래요?「치매입니다.」여자 치마가 아니고? (웃음)「치매입니다.」치매예요?「예.」난 여자 치마인 줄 알았는데. (웃음)

여자 치마가 얼마나 문제예요? 치맛바람 말이에요. 도성에 제일 문제되는 것이 여자 치맛바람입니다. 문제지요?「예.」치마를 들추면 천하가 다 망하는 거예요, 치마를 들었다 놓았다 하면. 그렇지요?「예.」그래, 치마는 들었다 놓았다 하는 것이 아니에요. 치맛바람을 일으켜야 되겠어요, 안 일으켜야 되겠어요?「안 일으켜야 됩니다.」

한국 사람들은 통치마를 좋아해요, 줄치마를 좋아해요?「통치마를 좋아합니다.」통치마? 왜 통치마를 좋아해요?「자연스럽고 아름답습니다.」통치마가 자연스러워요? 폭치마가 얼마나 자유스러워요? 통치마는 기생들이 입는 거예요, 기생들이. 남자들이 치맛자락을 들추기 좋아하니까, 통치마는 들추지 못하게 하기 위해서 기생들이나 입는 거라구요.

너는 무슨 치마 입었니? 일어서 봐, 이 쌍년! (웃음) 일어서 보라구, 일어서 봐. 어디 보자. (웃음) 왜 웃어요?「아이구!」이거 좋아하네? 아, 좀 들어 보면 어때요, 딸 같은 간나들인데? 안 그래요?「예.」손녀딸도 수십 명씩 결혼시키고 그랬는데, 뭐가 그리워서 보고 싶겠어요? 그건 교육할 때 교재로 쓰기 위해서는 봐 가지고 궁둥이까지 빼 가지고 여기 한번 두드려 주고, 여기 한번 두드려 주고, 쪽, 쪽, 쪽…. 그렇게 하면 그 할아버지 몹쓸 할아버지라고 그러겠어요, 기념할 할아버지라고 하겠어요? (웃음) 헤헤 헤헤헤! 알겠어요?

자, 선생님이 얼마만큼 귀한 존재예요? 선생님 하나만 붙들면 세계의 개인 여자나 남자나 해방시켜 줄 수 있는 특권이 있어요. 감옥에 들어가 죽을 사지에 있는 사람들도 해방시켜 줄 수 있는 특권이 있고, 개인들도 그래요. 홀아비, 과부로 살았던 불쌍한 여자들, 남자들이 있더라도 그걸 전부 해원성사해서 태평성대가 벌어지더라도 탄식하고 참소할 자가 없다는 거예요. 알겠어요?「예.」그런 개인적 해방을 절대시할 수 있는 권한을 가진 것이 참부모다!「아멘!」정말이에요?「예.」(박수)

선생님 얼굴이 사기성이 농후해요. 눈이 조그맣지요? 이건 먼 데 보는 것입니다. 관찰력이 강해요. 그러니까 사기치기 좋아요. 또 코가 이러니까 고집이 대단해요. 정말이라구요. 눈이 작고 고집이 대단하고, 선생님의 입술은 말이에요, 이거 보면 입술이 없어요. 이것이 전부 다 그냥 연결돼요. 구슬이 호르르륵 굴러 내려온다구요. 보통 사람은 턱이 있지요? 그래서 선생님이 말씀을 잘 해요. 선생님의 아들딸도 전부 다 선생님을 닮았더라구요.

그러니까 말을 잘 하지, 고집이 있지, 관찰력 심오하지, 수단 있으니 사기꾼 할아버지가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많아요, 적어요? 하나님이 하도 사기를 많이 당해 가지고 ‘아이고, 사기 능력의 챔피언을 하나 구하다 보니, 문 총재다!’ 이렇게 생각했을지 몰라요.

그래 가지고 잡아서 써 보니 쓸 만하거든. 거짓말하는 것을 때려잡기도 잘 하고, 또 거짓말도 곧잘 하고 말이에요, 슬쩍슬쩍 해서 헤엄쳐 가지고 어려운 것들에는 다리를 놓아 가지고 타고 넘기도 하고, 담을 타고 넘기도 잘한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천신만고 일생 동안 수난의 길 가운데에서 패자의 서러움의 잔을 들지 않고 승리의 왕자의 권한의 축배를 들 수 있는 승리의 참부모가 되지 않을 수 없느니라!「아멘!」(박수)

그러면 선생님을 꼭, 뭘 해야 되겠어요? 꼭!「꼭!」꼭!「꼭!」꼭, 뭐예요? 붙잡아야 돼, 쌍것들! 그걸 몰라요? 꼭 잡아야 되겠다 그 말이에요. 자, 선생님을 꼭!「꼭!」잡아야 되겠다!「잡아야 되겠다!」그러면 여자 뒷골을 잡으라구요. 한번 해봐요. 꼭!「꼭!」잡아야 되겠다!「잡아야 되겠다!」여자 뒷골을 잡으라는데 왜 그래요? 꼭!「꼭!」잡아야 되겠다!「잡아야 되겠다!」앞에 있는 여자 뒷골의 머리를 잡으라는 거예요, 이거. 잡아채요, 잡아채. (웃음) 남편을 미워하는 그 태도를 가지고 한번 잡아채 봐요. (웃음) 그거 웃고 하게 되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