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혼은 먼 데 사람하고 해야 훌륭한 2세가 나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결혼은 먼 데 사람하고 해야 훌륭한 2세가 나와

그래, 결혼하는 데 있어서는 될 수 있는 대로 먼 데 사람하고 결혼해야 돼요. 여러분, 철새들 알지요? 남방에는 말이에요, 춘하추동 모든 벌레가 언제나 꽉 차 있어요. 거기는 덥기 때문에 수축이 안 되어 있어요. 숨을 쉬어야 돼요. 후우 헉 후우 헉, 그래야 된다구요. 강약이 겸해야 된다구요. 더운 데 살면 언제나 후우우 불기 때문에 오래 살지 못해요. 건강하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강남에 가서 살던 제비도, 여기서 새끼 치고 강남에 가서 살다가 봄이 되면 찾아와요. 봄이 오더라도 벌레가 그렇게 많은가요? 자기 잡아먹던 벌레가 어디 가든지 순식간에 몇십마리도 잡아먹을 텐데, 이른봄에 와 가지고 벌레 같은 것 하나 잡는 게 얼마나 힘들어요?

그러나 추운 겨울을 극복하고 난 그 벌레는 강하다는 거예요. 강하다는 거예요. 그래, 강약을 겸한 이런 식물을 먹음으로 말미암아 건강해져요. 사람들이 죽만 먹어도 병신이 돼요. 이가 필요 없어요. 죽만 먹는데, 물 같은 것을 마시는데 무슨 이가 필요해요? 그렇기 때문에 옥수수라든가 콩이라든가 단단한 걸 먹어야 위장이 튼튼해 가지고 뼈를 이루는 데 모든 것이 다 비준이 맞아 가지고 건강체를 이룰 수 있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철새 같은 것이 말이에요, 대양을 건너고 대륙을 건너요. 왜? 좋은 새끼를 치기 위해서예요. 알겠어요? 새먼(salmon;연어) 같은 것 알지요, 새먼? 알래스카 코디악에 가면 새먼이 유명해요. 다섯 가지가 종류가 있는데, 새먼은 자기가 어머니 아버지가 태어난 곳을 중심삼고 돌아와요. 새끼를 쳐 놓으면 5천 마일 오대양 바다를 돌다가, 5천 마일 이상을 돌아다니다가 4년 이상에서 6년이 되면 자기 어머니 아버지가 태어난 고향 땅을 찾아와요. 이야! 신비스러운 그러한 어종이에요.

새끼 치는 것이 12월이에요, 12월. 얼마나 알래스카가 추워요? 거기에서 새끼를 쳐요. 고기들은 말이에요, 따뜻한 물에서 살던 고기 새끼들은 전부 다 바다로 그 온도가 맞는 데 찾아가는 거예요. 온도가 맞는 데 찾아가니, 거기에 살 수 있는 고기라는 것은 하나도 없다구요. 거기에 알을 깠으니 먹일 것이 없으니까…. 하나님이 참 지혜의 왕이에요. 거기서 새끼를 낳고는 죽는 거예요.

죽어 가지고 그 구덩이에서 묻어 나온 새끼들이 어머니 몸뚱이, 아버지 몸뚱이를 파먹고 몇 개월 자란 다음에 커 가지고, 봄에 물이 따뜻하면 고기들이 많이 올라오면 섞여 가지고 대양으로 가서 한 4년 내지 6년 있다가 다시 찾아오는 거예요. 그거 사람보다 낫지요. 무슨 레이더가 있나요, 나침반이 있나요? 그게 없는데도 자기 고향을 찾아가요. 이거 인간들이 그렇게 되면 하나님을 대번에 찾아갈 텐데, 그걸 보면 인간보다 얼마나 나아요?

대양을 돌아다니지만, 찾아오는 고향은 자기가 살던 환경과 반대되는 환경이에요. 와 가지고 자기 부모들의 살을 남겨 주는 거예요. 그 살이 추운 데만 있어서도 안 된다구요. 더운 세계의 모든 조화된 환경을 거쳐 온 몸뚱이의 살들을 먹이기 때문에 새끼도 자랄 수 있고, 또 그 다음에 춘하추동 자라는 환경에 전부 맞추어 가지고 그 영양분을 흡수해서 새끼들이 잘 자랄 수 있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