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두(司頭)시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2권 PDF전문보기

사두(司頭)시대

그게 탕감법이에요. 천국 가려면 탕감복귀해서 가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시간이 중요해요. 흐지부지해서 잃어버릴 시간이 아깝다는 것입니다. 시간이 없어요. 탕감복귀예요. 탕감하지 않으면 못 가는 것입니다. 탕감하고 가려니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희생해야 되는 것입니다. 가정의 모든 어려운 것을 서로가 책임지겠다고 하는 그 가정은 서로가 돕기 때문에 사다리가 연결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가라, 이렇게 가면 돼.’ 하면 이렇게 올라갈 수 있지만 말이에요, 서로 피하게 되면 혼자 가다가 막히게 돼 있어요. 혼자는 못 가는 거예요. 밀어 주고 울타리 돼 줄 수 있는 환경이 없기 때문에 막히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그러한 공동체 전진을 위한, 부활을 위한 그 노정이 오늘날 이 지상에 부모님을 모시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이라는 것입니다. 이 땅 위에서 40년이에요. 40년에서 60년까지라는 것입니다. 금년에 선생님이 몇 살이에요? 40년하고 60년이니까, 백 살이에요, 백 살. 백 살인가?「예.」80세이니까, 40년이니까 120살이지요.

120수가 문제예요. 문제라구요. 예수님도 120문도, 그것 중심삼고 축복받지 못한 것이 한이에요. 여러분도 원래는 120가정, 예수시대, 예수의 자리에 가기 위해서는 120문도 축복을 해줘야 돼요. 선생님 시대는 160, 180이에요. 영계까지 해방해야 돼요. 지상세계는 사탄세계 4 4수로서 영계의 조상을 해원하기 위해서는 180수, 이 수를 가해야 됩니다.

그래서 통일교회는 그래요. 우리 124가정 축복할 때에 유엔 가입국가가 124, 124가정에서 끝나는 것입니다. 요즘에는 185개국, 축복가정이 전부 다 유엔 가입국가의 상대가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사도시대를 지나서 사두(司頭)시대가 오는 것입니다, 사두시대.

사도의 머리가 없었어요. 성인들의 머리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하나님을 몰랐다구요. 하나님의 심정적 세계를 몰랐다는 것입니다. 이제 사두시대예요. 거기에서 나라를 치리하는 법, 헌법과 계열적 법, 육법전서라든가 각 부처별로 법이 있지요? 거기에 걸리지 않아야만 하나님의 지성소에 참관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것이 그냥 돼 있지 않아요. 기초 상식이…. 상헌 씨의 메시지예요. 상헌 씨는 주변만 이렇게 말한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내정적인 모든 것이 나타나야 되는데 그 내정적인 것은 선생님의 말씀입니다. 알겠어요? 말씀선집(주제별 정선) 11권, 12권이 그거예요. 《지상생활과 영계》11권, 12권이 그런 내용이에요. 영계의 실상, 근본 원리라는 것입니다. 그 원칙이 틀리지 않아요. 50년 전에 얘기한 것이지만 원칙이기 때문에 틀리지 않는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