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에서 해결하지 않으면 영계에서는 해결할 길이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지상에서 해결하지 않으면 영계에서는 해결할 길이 없어

『……나는 어린 시절에 어머니의 기도 시간이 너무도 길어서 그 시간이 끝날 때까지 기다리다가 지루함을 참다못해 지쳐서 어머니 옆에서 잠이 드는 경우가 많았다.』

영계에 들어간 내용부터 쭉 읽으면 좋을 거라구요. 사후에 영계로 들어간 것부터 쭉 읽으라구!「35페이지입니다.」앞부분은 여러분이 읽지요?「하이.」시간이 없어요, 시간이. (‘2. 영계의 삶’부터 훈독)

『……그러던 어느 날 또다시 환한 불빛 속에서 “너는 너야. 어거스틴이야. 너 어거스틴은 여호와 하나님이 되기를 기도하라. 너는 너 자신일 뿐이야. 어거스틴은 하나님이 함께하는 자가 되라”는 음성이 들린 후…』

하나님과 관계를 맺을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런 내용이라구요. 그 당시에는 모르는 거예요, 그것은. 그것을 어떻게 극복할 것인가 하는 것이 말씀의 내용입니다. 그것은 영계에 가서도 해결해야 될 숙제로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지상이 중요한 거예요. 지상에서 저지른 모든 것을 탕감복귀할 수 있는 곳은 지상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런데 그것을 가르쳐 줄 수 없다는 거예요. 만약에 그것을 가르쳐 줄 수 있다고 한다면, 타락 전 아담과 해와에게도 가르쳐 줄 수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것에 대해서 하나님은 간섭할 수 없었기 때문에 인간들끼리 해결할 수 있을 날을 기다리면서 긴 역사를 지내 왔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 그 가운데 인류의 조상들이 얼마나 고생했겠어요? 탕감권을 벗어나지 못하고 저나라에 가면 끝없이 몸부림을 치면서 해결의 방법을 찾아야 됩니다. 알겠어요?「하이.」

그러니까 지상생활이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지상에 있을 동안에 어떤 어려움이 있더라도 이것을 해결해야 됩니다. 탕감복귀를 말이에요. 탕감이라고 하는 것은 떨어졌기 때문에 올라가야 한다는 것인데, 그렇게 올라갈 때는 그냥 올라갈 수 없어요. 그것에 상응하는 조치를 해야 되는데, 그것은 자기 자신이 하지 않으면 안 됩니다. 아무도 대신해 주지 않습니다. 탕감복귀예요. 그냥 복귀가 안 됩니다.

여러분이 고생하는 것도 그 탕감 때문입니다. 역사적으로 일본이 저지른 죄를 국민 전체가 탕감해야 됩니다. 알겠어요?「하이.」여러분이 높은 산에 올라가면, 그 다음부터는 내려가야 됩니다. 그것은 인간의 개인적인 생활도 그렇지만, 한 국가가 나아가야 할 노정도 평탄하지만은 않습니다. 한 국가의 노정이라고 하더라도 원칙이 없고, 개인의 노정에 있어서도 원칙이 없어요. 타락권 내에 있기 때문에 말이에요. 모든 방향이 분명하지 않고, 목적이 없다는 것입니다. 만약에 목적이 있다고 하더라도 지옥으로 연결될 수 있는 것밖에 없습니다. 알겠어요?「하이.」

그래서 아무리 하나님이 어거스틴을 사랑한다고 하더라도 거기에는 반드시 경계선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을 어떻게 철폐할 것이냐? 그것을 철폐하지 못하면 부자의 관계를 맺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것을 얘기하고 있는 것입니다. 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