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이 복귀섭리를 해 나온 것은 나 하나를 완성시키기 위해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이 복귀섭리를 해 나온 것은 나 하나를 완성시키기 위해서

본래 타락하기 이전에는 몸과 마음이 하나되어 있었던 아담과 해와였습니다. 여러분은 몸과 마음이 싸우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그렇습니다.」심신(心身)이 뭐라구요? 분쟁, 분쟁의 본거지예요.

그렇게 몸과 마음이 싸우는 실체는 도대체 무엇이냐? 그러한 실체를 알게 된다면 자기 자신은 어떻게 되겠어요? 우주의 진리를 찾아가지 않으면 자살해야 된다구요. 그렇게 하지 못하고 그러한 싸움을 계속하게 된다면 부끄러운 것입니다. 만물을 대해서 부끄러운 거라구요. 그러한 사실을 알게 된다면 더 이상 죄를 짓지 말고 빨리 죽는 편이 낫습니다. 그러니까 심각한 사람들은 자살을 생각하게 되는 거예요. 그러한 무가치한 인간이 된 것은 타락의 결과입니다. 알겠어요? 그러한 모든 내용을 해결해 준 것이 원리입니다.

어거스틴의 참회록의 내용을 읽어 보면 혈통이 다르다는 것을 모르기 때문에 문제가 되는 것입니다. 왜 하나님이 인류의 부모이면서 ‘너는 너이고, 나는 나이다.’ 해요? 아들딸은 부모를 닮아야 됩니다. 혈통이 연결되면 몸과 마음이 모두 다 닮는다구요. 그런데 여러분은 몸과 마음이 싸우지요? 하나님도 몸과 마음이 싸우겠어요, 어떻겠어요? 그렇지 않다구요.

그러한 절대?유일?불변?영원한 하나님의 혈통을 상속받았다면 몸과 마음의 싸움은 영원히 없어야 될 거라구요. 그런데 그러한 싸움이 있어요, 없어요?「있습니다.」없어야 된다구요. 그렇게 없어야 되는데, 왜 이러한 결과가 되었느냐 하는 것을 모릅니다. 타락의 동기가 어떻게 되었는가를 전혀 몰라요. 어둠 속에서 몸부림을 치는 그러한 실체로서 영원히 광명한 세계로 나올 수 있는 가능성이 없는 것입니다.

그것을 알고 계시는 아버지이신 하나님은 구원을 위하여 오랫동안 다양한 종교를 세워서 혈통을 수습하는 운동을 해 나오셨다는 사실을 알겠어요?「하이.」몇천만년이 걸렸어요, 몇천만년. 6천년이 아니라구요. 그것은 여러분 한 사람을 구하기 위한 거예요.

하나님이 지금까지 고생하면서 복귀섭리를 해 나온 것은 결국 나 하나를 완성시키기 위한 거라구요. 개인적인 몸과 마음의 싸움, 가정의 싸움, 종족의 싸움, 민족의 싸움, 국가의 싸움, 세계의 싸움은 하나님의 세계와 아무런 관계가 없습니다. 그렇게 멀어진 비참한 인간이 어떻게 구원의 노정을 따라서 본연으로 돌아갈 것이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참부모가 지상에 와서 인류가 갈 수 있는 8단계의 궤도를 똑바로 깔아 놓았습니다. 전부 다 구부러져서 기차가 탈선할 수 있게 되어 있었던 궤도를 똑바로 깔아 놓고 운전도 가르쳐 주고 기름까지 넣어 주어서 달릴 수 있게 해놓은 것이 원리의 노정입니다. 그러한 궤도 위에서 자기를 중심삼은 생각으로 탈선을 반복하면서 구르고 있던 사람들을 말이에요, 하나님의 사랑으로 연결시켜서 여기까지 왔다고 하는 것을 감사해야 됩니다. 하늘을 보고도 감사하고, 지상의 모든 만물들을 보고도 감사해야 된다구요.

여러분, 모든 만물은 여러분을 위해서 존재하고 있습니다. 산천초목뿐만 아니라 모든 동물들과 바다의 물고기들까지도 인류를 위해서 창조된 것입니다. 그것은 사랑의 실체인 아들딸을 키우기 위한 원료로서 창조한 것인데, 그것을 먹으면서 감사도 하지 않는 사람들은 지옥으로 가는 거라구요. 모든 것에 감사해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