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사랑에 의해 혈통이 연결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참사랑에 의해 혈통이 연결돼

그러한 면에서 볼 때, 통일교회에서는 모든 것을 다 가르쳐 주고 있습니다. 혈통적인 전환을 이루어 나왔습니다. 아들딸은 부모의 혈통이 연결되어 있습니다. ‘혈통’ 해봐요!「혈통!」혈통이 연결되어 있다구요. 그 혈통을 중심삼고 부모의 사랑과 피가 섞여 있는 것입니다. 무엇에 의해서, 피가 무엇에 의해서 섞여요? 참사랑에 의해서 섞어지는 것입니다.

만약에 타락이 없었더라면 참사랑에 의해서 아담과 해와의 피가 섞여서 아들딸로 연결되었을 것입니다. 그 아들딸이 아담과 해와처럼 자라 가지고 부부가 되어서 또다시 아들딸을 낳는 순환운동을 통해서 인류가 번성하게 되어 있었습니다. 그러니까 혈통이 연결되지 않으면 똑같은 종류의 나무가 될 수 없는 것입니다. 소나무가 소나무로 될 수 없다는 거라구요. 그러니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혈통입니다.

예를 들어, 사람의 양심은 변하지요? 양심을 수평으로 보면 평평하지 않습니다. 아무리 평평하게 보이더라도 실제적으로는 울퉁불퉁하게 되어 있습니다. 그렇게 울퉁불퉁하게 되어 있는데 광선이 비치면 굴절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굴절하기 때문에 양심의 기준이 잡히지 않습니다. 그것은 평평하게 되어 있지 않는 거라구요.

그렇게 여러분에게는 온갖 혈통들이 다 섞여 있습니다. 생각해 보라구요. 여러분의 조상들로부터 온갖 혈통들이 다 연결되어 있는데, 그것이 풍기는 냄새는 말로 다 할 수 없을 정도입니다. 그러한 혈통들이 섞여서 후손으로 태어난 자기 자신이라고 하는 것은 더러운 것입니다. 자기 자신을 주장한다는 것이 부끄러운 거예요. 그것을 모르는 거지요? 그렇게 부끄러운 입장에서 자기 자신을 주장한다는 것이 또 얼마나 부끄러운 일이에요?

하나님을 중심삼고 신앙을 한다는 것도 부끄러운 것입니다. 말로 표현할 수 없는 입장에 있는 그러한 인간이 하나님한테 가까이 가겠다고 하는 그러한 무례가 없는 거라구요. 그러한 사실을 실감한다면 기도도 할 수 없을 것입니다. 그렇게 잡다한 피가 섞인 혈통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부끄럽게 생각할 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