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는 아들딸, 부부는 상대가 사랑의 주인으로 만들어 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부모는 아들딸, 부부는 상대가 사랑의 주인으로 만들어 줘

그래서 아들딸은 어머니와 하나되고 아버지와 하나되는 가정을 원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가정은 어머니도 원하고, 아들딸도 원하고, 아버지도 원합니다. 가장 귀한 안식의 기지가 되는 가정을 위해서 투입하고 아까워하는 아버지가 없고, 어머니가 없고, 아들딸도 없습니다. 그것이 평화의 가정입니다. 알겠어요?「하이.」

심신일체이신 하나님의 사랑에 하나된 사람은 개인이 완성된 것입니다. 그렇게 개인의 완성을 이룬 실체가 부부 일체로서의 완성권을 이루려고 하는 것이 결혼이에요, 결혼. 그것은 횡적인 것이 아니라구요. 거기에는 하나님이 내려오시는 것입니다. 사랑의 주인은 하나님입니다. 사랑의 왕국을 이루어서 사랑의 주인이 되려고 하는 하나님이니까 말이에요. 하나님이 부부의 사랑을 주관하는 왕이 되고 싶은 생각을 가지고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인류의 조상은 횡적인 지상을 수습하고 하나님은 영계의 모든 것을 수습해서 횡적인 왕과 종적인 왕이 일체화되면 어떻게 되겠어요? 그것이 인간이라구요. 본래 그 두 왕이 주관하는 세계의 중심 핵으로 서야 될 인간이었습니다. 그것은 왜냐하면 횡적인 사랑은 하나님을 만나야 되기 때문입니다. 하나님도 혼자로써는 영원히 사랑의 상대를 찾을 수 없습니다. 알겠어요?

아무리 하나님이라고 하더라도 그 하나님 혼자로써는 사랑의 상대를 가질 수 없어요. 왜 하나님한테 사랑의 상대가 필요하냐? 사랑의 주인을 세우는 것은 하나님이 아니라구요. 부모를 사랑의 주인으로 세우는 것은 아들딸밖에 없습니다. 사랑을 가질 수 있게 하는 왕이 상대라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남자가 여자를 사랑하는 주체 격에 서게 된 것은 여자가 그러한 주체 격에 세워 주었기 때문입니다.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남녀의 관계를 맺지 않는 남자는 여자에 대해서 사랑의 심정을 영원히 가질 수 없습니다. 이 지상은 타락세계가 되었기 때문에 사창가 같은 더러운 곳이 있을 수 있지만, 에덴동산에는 아담과 해와뿐이었습니다. 그러니까 사랑을 다른 데서 찾을 수 없었다구요. 절대적으로 일부일처(一夫一妻)였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래서 아내와 남편은 절대로 헤어질 수 없습니다. 남자에게 있어서 절대적인 진리는 여자입니다. 권력이나 지식 같은 것은 필요 없다구요. 뭐 도다이(東大)를 졸업했다든가 하는 그런 것은 필요 없는 거라구요. 도다이(燈臺)는 밤에나 필요한 것입니다. 자기를 사랑하는 사람이 학력이 좋다든가 힘이 있다고 자랑할 필요가 없다구요. 사랑 이외에 다른 것은 아무것도 필요 없습니다. 꽃 자체의 향기만이 절대적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누구든지 사랑의 무지개 빛이나 향기를 보고 느낀 사람은 정치적인 힘이나 지식의 힘 같은 것에는 아무런 흥미가 없습니다. 그러한 빛이나 향기를 발산하는 사람이 없기 때문에 그러한 힘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만, 남자에게 만년 영원히 절대적인 진리의 실체는 여자이고, 여자에게 있어서 만년 영원히 진리의 실체는 남자라구요. 너는 오야, 도쓰야? 오인가, 도쓰인가를 물어 보잖아? 무슨 말인지 몰라? 귀가 나빠? 그래서 못 알아듣는 것 같아서 물어 보잖아? 오야, 도쓰야?「도쓰입니다.」(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