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을 전파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말씀을 전파하라

어영부영 세월 보내지 말라구, 젊은 놈들! 씨를 전부 다 뿌릴 수 있어야 돼요. 팸플릿 같은 것들, 조그만 책자들을 만들어 가지고 뿌리라는 거예요. 지방에서 없으면 자기들이 책을 복사해서 뿌리는 거예요. 설교집이 5백 권 이상 될 거예요, 앞으로. 그 가운데 무슨 말이 없어요? 깡패들 교육하는 말도 있고, 도적질하지 말라는 얘기도 있고, 얼마든지 써먹을 것이 많은데, 왜 세월을 보내요?

방송국이 없으면 자기 친척 환갑 집에 가서 재미있는 얘기 한마디한다고 하는 거예요. 전부 다 알 수 있는 신문의 내용이라든가 논설이라든가 소설이 들어가 있잖아요? 재미있는 단어 하나 딱 해놓고 나는 요것을 반대한다고 하는 거예요. 왜 반대하느냐, 이러니까 반대한다고 하는 거예요.

‘이놈의 자식은 프리 섹스를 하고 알코올 중독자고 마약쟁이고 담배 먹는데 누구를 교육하느냐? 그런 면에서 기분 좋지 않다. 기분 좋은 말을 내가 한마디하겠다. 당신들 중에 술 먹은 사람은 손 들어라.’ 하는 거예요. 그래서 손을 들면 들이 죄겨 놓는 거예요.

술 먹고 담배 먹는 사람 중에 나쁜 일 안 하는 사람이 있느냐 이거예요. 입 다물고 가만히 있어라, 나도 그런 일을 다 했기 때문에 나쁜 결과를 아니까 얘기한다면서, 여편네 되는 사람은 훌륭한 여편네가 되어야 되고, 남편 되는 사람은 훌륭한 남편이 되어야 되고, 사회에 사는 국민 전체가 훌륭하게 되어야 되기 때문에 그런 일의 한 면을 남겨 주겠다 이거예요. 그래서 재미있는 얘기를 하는 거예요.

자기 여편네가 어떻다는 것, 자기 아들은 잘생긴 미남이라든가, 동네가 어떻게 하고, 사위 삼겠다고 하고 며느리 삼겠다고 한다는 것, 자기가 여편네에 대해서 프로포즈한 것, 별의별 사건들이 다 있거든. 거기에 대해서 얼마나 관심이 많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