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집’은 부모?부부?자녀가 있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6권 PDF전문보기

‘우리 집’은 부모?부부?자녀가 있어야

새끼 친다고 할 때 여자를 먼저 생각해요, 남자를 먼저 생각해요? 그것도 몰라요? (웃음) 새끼 친다 할 때, 새끼라는 것을 생각할 때 여자를 먼저 생각해요, 남자를 먼저 생각해요?「여자입니다」새끼 집이 어디 있어요?「여자에게 있습니다.」여자 어디에 있어요? 자궁, 자궁에 있습니다.

자궁이 왜 자궁이냐? 아기가 살 수 있는 궁(宮)이에요. 궁이라는 것은 중심 곳이라는 거예요. 아기가 생겨 가지고 클 수 있는 근본 집을 말하는 거예요. 궁이라는 것, 일본에서 니주바시(二重橋) 하면 천황이 사는 집이 있잖아요? 그곳을 궁이라고 그래요, 궁! 알겠어요? 자궁이라는 것은 뭐냐? 아기가 살 수 있는, 태어날 수 있는, 언제나 변치 않는 아기집이 될 수 있는, 왕이 출발해서 날 수 있는 집을 궁이라고 해요.

그러면 궁을 가진 사람이 남자예요, 여자예요?「여자입니다.」응?「여자!」야, 궁을 전부 다 갖고 있으니 얼마나 훌륭해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부인들이 아기를 밴다면 ‘내 아기’라고 그래요, ‘우리 아기’라고 그래요?「우리 아기라고 합니다.」어때요? 내 아기라고 그래요, 우리 아기라고 그래요?「우리 아기!」혼자 있을 때는 내 아기고, 남편까지 있을 때는?「우리 아기!」아기하고 있을 때는? (웃음) 아, 먼저 난 형님도 있고 누나도 있을 것 아니야? 그럴 때는 뭐라고 그래요? 우리 집의 아기!

그것이 다르다구요. 내 아기, 우리 아기, 우리 집의 아기입니다. 그런 것을 처음 알아듣나? 아무 생각도 없이 그저 끄덕끄덕 살아 왔구만. 그렇게 돼 있어요. 내 아기, 그 다음에는? 우리 아기, 그 다음에는? 우리 집 아기! 그러면 우리 집 아기가 더 좋아요, 우리 아기가 더 좋아요?「우리 아기입니다.」우리 집 아기 하려면 세 사람 이상이 되어야 된다구요. 세 사람 이상 돼 가지고 하는 말이에요.

그렇기 때문에 ‘우리 집’ 할 때는 뭐냐? 부모가 있고, 부부가 있고, 형제가 있을 때에 우리 집이 되는 거예요. 부모가 있고 형제만 있으면 우리 집이 돼요? 아기가 있어야 돼요.

우리 시조가 태어나 에덴동산에서 살 때 보면, 하나님이 창조주 아버지이고, 아담 해와는 뭐예요? 아들딸이지요? 아들딸인데 어머니 아버지가 못 되었어요. 알겠어요? 어머니 아버지가 됐다면 그 어머니 아버지의 아들이 하나님의 손자가 되는 거예요. 하나님의 손자가 되면 어머니 아버지가 됐고, 아들딸이 있으니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이었다 이거예요. 우리 집이 되는 거예요, 우리 집!

그 우리 가운데는 첫째는 하나님이 들어가고, 그 다음에는 어머니 아버지가 들어가고, 형제가 들어가는 거예요. 그랬으면 3대를 중심삼고 하나님의 집이요, 우리 인류 조상의 집이요, 그 다음에는 하나님의 아들딸, 조상의 아들딸의 집이 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3대 만에 하나님의 집이 생기기 시작하는 거예요. 3대를 거쳐야만 하나님의 집이 될 것인데, 집이 생기는 씨가 맺히는 것인데, 씨가 될 것인데, 씨 될 수 있는, 집 될 수 있는 하나님의 손자가 핏줄이 달라졌어요. 그거 기가 막힌 일이지요.

핏줄이 달라진 동기는 뭐냐? 하나님과 하나될 수 있는 아담과 해와는 하나님의 몸과 마음의 관계입니다. 외적인 아담 해와는 몸과 같고 하나님은 마음과 같아서 몸 마음의 이중적인 존재 형태를 갖추어서 결혼했더라면 그 결혼식이 마음적 부모의 결혼식이요, 몸적 부모의 결혼식이 되는 거예요. 두 결혼식이 한꺼번에 이루어지는 거예요. 두 결혼식이 한꺼번에 이루어져 몸과 마음의 집, 몸과 마음의 아버지를 중심삼고 아기를 가졌다면 그 아기가 어디로 나가겠어요, 아기집에 찾아가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