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지지 않으려면 열심히 일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빚지지 않으려면 열심히 일해야

내가 미국에 와 가지고 미국 사람보고도 헌금하라는 이야기는 하나도 안 했어요. 여러분이 먹고 살고 빚지지 않게끔 노력해서 여러분 나라를 살릴 수 있는 마음이 있거든 헌금하라는 거예요. 밥도 못 벌어먹어 가지고 교회 신세를 지지 말라는 거예요. 빚지지 말라구요, 빚. 선생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빚져서는 안 됩니다. 미워할 거예요. 천대를 할 거라구요. 선생님을 따르는 사람들은 어디 가서 도와주고 살지, 빚지고 살지를 않아요. 멤버도 마찬가지라구요.

여기 하와이 사람은 빚지고 살래요, 빚 지우고 살래요?「빚 지우고 살겠습니다.」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돼요? 여덟 시간에 안 되면 열 시간도 해야 되고, 배인 열 여섯 시간도 해야 돼요. 자지 않고 해야 된다구요. 여러분 아들딸이 굶어 죽는데 여덟 시간이에요? 밥을 굶으면서도 하라는 거예요. 이놈의 자식들, 남을 착취해 가지고 편안히 살 그 따위 생각을 하고 있다는 거예요. 도적놈들이 전부 그러고 있다구요.

선진국에서 여덟 시간 노동을 주장하는 것이 착취하겠다는 거예요. 놀고 먹게 해 가지고 전부 다…. 하류층의 사람들이 열 여섯 시간, 20시간 일하게 되면 잘사는 사람들이 전부 빼앗기기 때문에 그렇게 일하지 말라는 거예요. 전략적인 의미가 있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하류층의 사람들이 너무 열심히 일하면 잘사는 사람들이 소유하고 있는 것을 빼앗기게 되기 때문에 하루에 여덟 시간만 일하라고 하는 거예요. 그런데 그렇게 일하게 되면 하류층을 탈피할 수 없습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걸 생각해야 돼요. 레버런 문은 그런 말을 하지 말라고 하는 것입니다. 손바닥 하나로 세계적 기반을 닦는데 남과 같이 여덟 시간 일해 가지고 먹고 놀고 할 수 있어요? 베케이션(vacation;휴가)이 어디 있어요? 프리 타임(free time;자유시간)이 어디 있어요? 24시간도 모자라요. 밤을 밝혀 가지고 하는 거예요. 25시간, 30시간이면 얼마나 좋겠나 이거예요. 그렇게 하면 누구도 못 따라갑니다.

그래 가지고 종교권을 능가하고, 사상세계, 민주세계, 공산세계를 능가하고, 하나님이 하지 못한 것까지 할 수 있는 그런 놀음을 다 하고 있는 거예요. 하나님도 못 하니까 해야지요. 하나님이 지옥과 낙원 이하의 지옥을 철폐하지 못해요. 레버런 문이 지금 철폐하고 있는 거예요. 그것 알고 있어요? 영계에나 육계에나 레버런 문이 문제예요.

그런 걸 아는 선생님이 망할 놀음을 안 해요. 망할 놀음은 안 한다구요. 미국의 모든 선생님을 아끼는 사람들은 미국 정부하고 싸우지 말고 가만 두라고 했어요. 그런데 30년도 안 되어 가지고 지금 레버런 문이 아니면 안 되겠다고 하고, 아들딸들을 다 교육해 달라고 부탁하고 있는 거예요. 미국에서 원리 말씀이 좋다고 통일교인이 된 사람도 선생님을 따라가다가는 망한다고 해서 다 도망가 가지고 요즘에는 ‘으! 으!’ 하고 후회하고 있어요.

여기 할머니도 그래요. 땅을 팔아서 뭘 해 가지고 돈 모으게 되면 거지 패들을 천국 가게 해주자 이거예요. 그런 일이라도 해야지요. 생명은 다 마찬가지예요. 그렇게 생각하는 거예요. 하나님이 그렇게 보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살아야 된다구요. 늙었다고 아들딸 신세를 지고 등쳐먹겠다고 하지 말고, 자기가 밤을 새워서라도 벌이를 하고 죽을 때까지 신세 안 지고 살겠다고 해야 그 나라가 흥하고 그 민족이 세계에 환영받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