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필품 판매뿐만 아니라 은행과 증권사도 만들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생필품 판매뿐만 아니라 은행과 증권사도 만들어야

그리고 일본 식당이라든가 중국 식당, 혹은 미국 식당에 관여하게 되면, 식당에 쓰이는 모든 물건, 고기만이 아니고 생활필수품, 먹는 것까지 우리 회사에서 배달해 주겠다고 약속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자꾸 불려 나가는 거예요.

그래서 그것이 번창하게 되면 주변에서 모집해 가지고 3개월, 두 달만 시키게 되면 전부 다 만들어 가지고 이 시 전체를 활용할 수 있는 기반을 만드는 거예요. 무엇이든지 백화점에 가지 말고 우리 집에 연락하면 즉각적으로 좋은 물건을 사는 것보다 싸게 배달해 준다고 하는 거예요. 그러면 우리는 공장에서 얼마든지 이익을 돌려 가지고 찾아올 수 있는 거라구요. 그때가 되면 고기 비즈니스를 살려 나갈 수 있는 거예요, 여러 가지를. 그래서 균형을 취해 나갈 수 있다구요. 그렇게 크는 거예요.

그 다음에 은행을 만들고, 증권회사를 만들어 가지고 펀드를 사고 국채를 사는 거예요. 40퍼센트, 30퍼센트까지 살 수 있어요. 그래서 이 공장이 유명하다, 덴스케가 유명하다 하게 되면 은행들은 서로 자기들이 교섭하는 거예요. 우리가 은행 하나를 사 가지고 그것을 모체로 큰 은행을 만들 수 있는 거예요. *그러한 조직을 확장하게 되면, 모든 사람들이 연결된다구요.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래서 모든 백화점 전체를 종합해 가지고 팔고 사는 건 우리가 배달해 주고, 우리가 구입해 준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식당들이 다 우리를 활용했으면 이제 어느 데서나 아침 점심 저녁 주문이 들어오면 즉각 그 식당을 통해서 배달해 주는 거예요. *미국 식당, 일본 식당, 한국 식당 등 모든 외국의 식당들이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언제든지 주문만 하면 대번에 배달해 주는 것입니다. 그러한 기반을 생각해 보라구요. 그러면 시의회, 시장, 주지사도 컨트롤할 수 있습니다. (*부터 영어로 말씀하심)

*그러한 기반을 닦으려고 노력해야 돼요. 자기 자신이 잠자고, 먹고, 놀 수 있는 시간이 필요한 것이 아니라, 그 동네를 잠재우고, 먹이고, 쉴 수 있게 만들어야 된다는 거라구요. 그것이 얼마나 위대해요! 남자라면 누구든지 그렇게 생각할 줄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지 않으면 그 동네의 지도자가 될 수 없다구요. 조그만 회사밖에 생각할 줄 모르면 안 된다구요. 그 회사는 세계의 가운데 묻히는 거라구요. 그러면 그것은 없어져 버린다구요. 알겠어?「하이.」

선생님은 그렇게 생각하니까 거기에 보조를 맞추라구!「하이.」잇쇼켄메이(一生懸命;목숨을 걸고 노력함)가 아니라 반쇼켄메이(万生懸命)라구! 새로운 일본말을 만들었다구. 반쇼켄메이! 일심통일! 모든 다양한 것들을 하나로 거느리는 거라구요. ‘통(統)’ 자는 거느린다는 뜻이라구요. 주체성을 갖는 거예요. 그러니까 통일이라는 것은 하나로 거느리는 거예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