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늘나라의 충신?성인?성자가 되는 데는 노력에 한계가 없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하늘나라의 충신?성인?성자가 되는 데는 노력에 한계가 없어

벌써 여덟 시가 되었는데, 밥을 줄 거야? (웃음) 이것은 중요한 선언이라구요. 이 동네는 우리의 손안에 있다고 생각해야 된다구요. 내 발걸음이 머무르는 곳에는 내 손으로 모든 가정을 수습한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이것은 시장도 못 하고, 주 지도자들도 못 합니다. 모모세, 알겠어?「알겠습니다.」일본말뿐만 아니라 영어로 한 말씀도 틀림없이 알겠지?「예. 알겠습니다.」뭐 아무런 걱정을 하지 않아도 되겠지?「하이.」

틀림없이 덴스케의 판매차량 넉 대, 그리고 배는 몇 척을 만들 것인가를 지금 결정하지 않더라도 아라이한테…. 그것을 오스트레일리아에 맡길 것이냐, 하와이에 맡길 것이냐? 양자택일의 경우를 생각하라구!「하이.」14개국에 30척 정도의 배가 필요한데, 그 중에서 몇 퍼센트를 책임질 것이냐? 그 책임을 지더라도 선생님이 전부 다 갚아 줄 거라구! 네가 그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네 회사가 발전한다구!「하이.」

네가 그렇게 해서 미국을 수습하겠다고 맹세하고 왔지? 월월화화…?「월월화화수수….」월월화화수수목목금금토토! 그거 목숨을 걸어야 된다구! 그렇게 일주일을 두 배로 생각하고 노력해야 된다 이거야! 하나님을 해방하기 위해서는 그 이상으로 해야 된다는 거야!

하늘나라의 애국자가 되고 성인이나 성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하는 데 있어서는 어느 정도의 한정이 있을 수 없어요. 무한정으로 노력하겠다는 결심이 없으면 천하를 수습할 수 없는 거라구요! 알겠어요?「예.」알겠다는 사람들은 모두 다 박수해요! (박수) (*부터 일본어로 말씀하심)

너는 한국 색시를 얻었지?「아, 2세군요.」하와이 사탕수수밭에 왔던 패들의 후손이구나.「아니, 한국에서 온 2세입니다. 공부하러 온 2세입니다.」아, 한국에서 왔어?「예.」공부 어디로 하러 왔니? 하와이 대학?「예.」하와이 대학은 내 손의 바람에 불려 가지고 꺼져 버린다고 생각해. 알겠어? 여기 뭐인가? 기름을 뿌리면, 야자수 냄새 같은 향수를 뿌리면….

여기에 한국 사람이 많지?「예.」간나들은 ‘시집 잘 가려면 내 말 들어!’ 하는 거야. 바람피우는 남자가 없게끔 하려면 내 말 들으라고 하는 거야. 오라고 해 가지고 말씀을 가르쳐 주는 거야. 알겠지?「예.」잘 만났구나. 몇 살이야?「스물 네 살입니다.」넘었구나! 몇 학년이야, 지금?「대학원에 들어갔습니다.」대학원이면 한국에서는 어디 대학 나왔나?「고려대 나왔습니다.」고려대? (녹음상태 불량으로 일부 수록하지 못함)

여기 아줌마들도 쉬지 말고 해요. 알겠어요? 선생님보다 나이가 다 아래니까 선생님한테 지지 않게끔 노력해야 되겠어요. 이제부터 선생님은 시작이에요, 바다든 산이든. (경배) 자, 잘 있으라구.「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