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나은 가치적 존재가 나오려면 더 나은 사랑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7권 PDF전문보기

보다 나은 가치적 존재가 나오려면 더 나은 사랑을 해야

세상에! 그런 오목 볼록 이야기를 내가 잘 한다고 하는데, 또 오목 볼록 얘기네. 그 얘기를 안 하려고 했더니 오늘 또 했구만. (웃음) 그 말이 무엇이냐? 절대-, 절절절대대대, 유유유일일일, 영영영원원원, 불변, 그 욕망이 있어 가지고 곁길로 가면 그 곁길을 바로잡아 가지고 혹이라도 만들고 사는 내 생식기가 되겠다 하면 노멘이오, 아멘이오?「아멘.」크게 해봐.「아멘!」크게 해봐!「아멘!」하나님과 참부모는 아니라고 합니다!「우리는 아멘입니다!」(웃음) 웃을 게 아니에요. 웃을 게 아니에요.

그러면 보다 나은 가치적 존재, 보다 나은 선한 인간이 어디서부터 연결되느냐 하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돼요. 사랑이에요, 사랑! 부부의 사랑이에요. 어디서부터?「사랑에서부터.」부부의 사랑에서부터!

어제 백 도의 사랑을 했다 할 때는 다음에는 천 도의 사랑을 하면 천 도 사랑의 가치적 존재가 생기기 때문에 백 도는 얼굴을 들 수 없어요. 비교할 수 없어요. 어제보다도 나은 사랑을 해야 돼요. 어제 살던 환경적 사랑보다도 천주를 품고 남을 수 있는 여유만만한 사랑, 하나님까지도 그 사랑의 보자기에 들어와서 낮잠도 잘 수 있고, 밤잠도 잘 수 있고, 사시사철 잠을 자더라도 안식처라고 꿈을 꾸고, 깨어 있을 때 못 느끼는데 꿈 가운데서라도 ‘이상경이다. 천년 만년 행복한 안식처다!’라고 할 수 있는 그러한 사랑의 보금자리를 이뤄야 된다는 것을 알아야 돼요. 알싸, 모를싸?「알싸!」

그러면 타락이라는 말, 이 타락이라는 말이 얼-! 한번 해봐요. 얼-!「얼-!」마나!「마나!」엄청난 사실인가를 알아야 돼요. 천지를 일순간에 암흑천지로 뒤집어 박았다는 거예요.

여러분, 수천 볼트의 전기가 흐르는 전구의 밸브가 순식간에 꺼지면 ‘탁!’ 하고 소리가 나는 거예요. 소리가 크다구요. 아이고, 그 소리에 눈 깜박했는데, 눈 깜박하니까 불이 꺼졌다고 생각해요? 내 눈이 깜박하는 바람에 불이 꺼졌다고 생각해요, 불이 꺼지면서 소리가 나는 그 바람에 내가 눈을 깜박했다고 생각해요? 어떤 것이 먼저예요? 눈 깜박한 것이 먼저예요, 불이 꺼지는 게 먼저예요?「불 꺼지는 게 먼저입니다.」불 꺼지는 것이 먼저예요. 선후(先後)를 거꾸로 하면 천국과 지옥이 뒤집어진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알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