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일족을 중심삼고 전도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338권 PDF전문보기

자기 일족을 중심삼고 전도하라

방향은 확실해요. 방향은 확실하다구요. 이제는 자기 일족이에요. 다른 데서 하지 말라는 것입니다. 사돈의 팔촌까지 다 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김상진인가, 이상진인가? 이상진이면 이씨를 찾아가서 싸움을 하든 뭘 하든 하라구. 항렬이 있잖아? 항렬이 할아버지 항렬이면 ‘네 할아버지가 왔다. 아무개로구만, 손자야 와라!’ 이렇게 호령하고 돼지라도 한 마리 잡아 놓고 이씨 문중에 들어가서 모이라고 해 가지고 ‘여기 문총재라는 사람이 나쁜 사람이오, 좋은 사람이오? 애국자요, 뭐요?’ 하는 거예요.

문총재가 애국자 아니라고 하는 사람은 없다는 말이 있는데, 진짜 그래요?「예.」목사들도 그런다고 하더구만. 만나 봤어요?「예.」안 만나 본 모양인데, 웃는 것을 보니까. 만나 보는 거예요. 이제는 담판해야 되겠어요.

남북통일은 이 목사들이 반대하니까, ‘남북통일을 왜 반대하느냐? 왜 안 나오느냐? 종교가 역사적으로 전쟁을 일으킨 장본인이라는 것을 왜 모르느냐? 실제로 봐라.’ 하는 거예요. 이스라엘하고 아랍이 문제가 크잖아요? 이게 원흉이에요. 파탄시키는 원흉이에요. 종교와 종교를 일치화시켜야 돼요. 자기들 끼리끼리 해 가지고 말이에요. 남의 종교를 원수시하지 않고 친구 중의 친구같이, 형님같이 대해 가인 아벨이 하나될 수 있는 놀음을 하지 않으면 평화의 세계는 영원히 와요, 안 와요?「안 옵니다.」안 와요.

선생님이 유엔에 가서 ‘국경철폐다!’ 했는데, 그거 편안해서 했겠어요, 애달파서 했겠어요? 아까 곽정환이가 한 말이 뭐예요? 새벽 두 시에…. 사실 그래요. 영계가 얼마나 바쁜지 잠을 못 자게 하더라구요. 자기 편안하다고 생각할 여지가 없어요.

국경철폐! 국경을 철폐하면 어떻게 돼요? 주인은 누가 돼요? 하나님이 주인 되는 것입니다. 어떻게 하면? 땅에서 내가 책임을 다하면 돼요. 교차결혼만 하면 틀림없이 하나님이 주인 된다는 것입니다. 결정적이에요. 의심이 없어요. 그것 맞는 말 같아요?